새벽을 여는 인생이 삶을 바꾼다 - 출근 전 2시간 승진 준비, 퇴근 후 2시간 퇴직 준비
최수민 지음 / 더로드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벽을 여는 인생이 삶을 바꾼다》

공감이 가는 문장

"직장인은 입사와 동시에 퇴사를 준비해야 한다"

시간 삶에는 진리가 숨어 있다

"직장에서의 위기가 인생의 ‘전화위복’ 되었다

📚 책속으로

처음 책 제목을 보는 순간 혼란을 가져왔다 어떤 책에서는 야행성 인간이 성공을 한다고 했는데 다시 아침형 인간이 삶을 바꾼다고 하니 어안이 벙벙 해졌다 천천히 읽어보니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고 시간을 금처럼 낭비하지 마라는 이야기들이었다

우리가 한번 쯤은 들을 (빌 게이츠,워런 버핏,일런 머스크)등등 분들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독서와 원칙과 목표"가 있었다

:오늘날 나를 만든 것은 동네 도서관 이었다"_빌 케이츠

이 책은 출근 전 새벽시간 2시간, 출근 후 업무시간, 일의 효율성, 퇴근 이후의 2시간 '시간관리 방법'에 관한 내용들이 들어 있어 참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출근전 2시간을 나에게 투자하라 그 목적은 승진일 수 있고 퇴직이후의 삶도 될것이다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

아침에 한 가지를 지속하먼 좋은 장점
1. 습관화 되기까지 66일 걸린다
2. 자신이 변화되는 것을 느낀다
3. 선순환 구조가 된다

한국의 주간에 출근하는 직장인이라면 비슷한 패턴 일것이다
직장인라면 자신의 발전과 승진이라는 관문과 퇴직이후의 삶을 고려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국내 명문대하교를 졸업하고 유명 S대기업에 취직 한것을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았다 자신 또한 자랑스럽게 생각 했을것이다 그런데 왠일 입사 1년여 만에 중동으로 발령이 떨어지고 한 5년간 해외지사에 근무하다 국내에 돌아와 보니 현실은 그리 넉넉치가 않았다 바로 명퇴 되어 제 2의 인생 이막을 설계도를 그려보지도 못하고 빠른 조기 퇴직이 커다란 현실앞에 놓인 장벽 같았다 다행이도 이 친구는 1년여 만에 벤처기업에 입사하여 지금은 회사를 잘 다니고 있다

저자도 새벽시간에 피곤한 몸을 일으켜 출근전 2시간 퇴근후 2시간을 자기계발에 투자를 한것을 후회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 두시간을 오로지 자신에게 투자한 결과가 눈에 선명하게 나타나 보였기 때문이다 책도 두권이나 출간 하였고 무엇보다 업무 효율성과 능률이 상승되니 헛투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다 하루 24시간 중 일하고 식사시간 잠자는 시간을 빼면 4시간이 남는다고 한다 그 두시간을 출근전과 퇴근 후 시간에 자기계발에 투자를 하니 놀라운 성과를 보였주었으니 놀라웠다 무엇이든 처음 시도 하려면 어렵기 마련이다 그 어려움을 시행착오 끝에 잘 극복하면서 습관이 되고 실천이 되어 어느새 타인이 부러울 한 만큼 성장한 자신을 보게 된것이다 저자도 직장일과 대학원을 병행하며 낮에는 일과 밤에는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무술인의 꿈도 키우고 있고 세계 무술인 세미나에도 참석하고 있다 영어외화도 남부럽지 않은 실력을 갖주고 있다니 어느새 남들이 부럽워 할 만큼 성장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출근전 1시간 퇴근후 1시간이라도 자기계발을 하자 투명한 시간관리로 슬기롭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보자 나도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어렵다 몸이 천근만근 인날에는 책도 운동도 다 귀찮아 계속 누워있고 싶다 퇴근후 독서를 두시간 씩 하다 또 피로가 쌓여는지 몸이 여기저기 아프고 책을 읽다가 그만 두었다 하루 이틀 계속 미루다 보면 작심삼일 되고 말것이다 책을 읽느라 3년을 해오고 있는데 이제 와서 그만두면 마음이 아플 것 같다 이 책 덕분에 초심을 잃어버린 마음을 고쳐잡고 다시 용맹정진 하는 모습으로 다시 시작 해야 될것같다

이책은 프로방스 출판사의 도서협찬으로 성실하게 서평후기를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새벽을여는인생이삶을바꾼다 #최수민 #프로방스1기서포터즈 #서평리뷰 #책추천도서 #더로드출판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