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생활 도구 - 좋은 물건을 위한 사려 깊은 안내서
김자영.이진주 지음 / 지콜론북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간 생활 도구》

고가의 다이아믄드가 아니라 우리의 기념일 생일날 1년에 한 두어번 끄내어 세상의 빛을 보는 빈티지 그릇들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의 삶에서 자주 접하고 감정과 교감을 통해 나누는 소소한 행복을 만나는 생활도구 이야기들을 담아 낸 책이다

각 가정마다 구입한 물건의 사연들이 많을 것이다 그릇부터 가전제품 의식주에 필요한 모든 물건들이 다 해당 될것이라 생각된다 자주 접하고 일상 생활에 유용하게 쓰임새 좋은 물건들은 따로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도 예쁜 컵 들이나 옷들을 보면 그냥 지나치치 못하고 지갑을 열어 충동구매로 이어진다 어떤 것들은 왜 구입을 했는지 모를 정도로 돈이 아까운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하면 잘 사용을 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보석들 보다 우리와 함께 일상의 삶들을 함께 공유하고 나의 그날의 감정과 기분을 다받아주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내는 생활 도구들이 있어 행복하다 차 한잔의 여유를 느낄 때에도 함께 해온 도구들 이런 것들이 소소한 일상의 삶에서 만나는 생활 도구가 소소한 행복 이란것을 요즘들어 더욱 실감나게 한다 월간 생활 도구 이 책에는 마흔 여섯가지 유럽풍의 감성적이고 여심을 자극하는 생활 도구들이 예쁜 사진들과 사용한 흔적들을 이야기하며 고스란히 독자들에게 전해준다

대를 잇는 장인기업으로 과거의 자신의 할아버지 아버지가
남긴 제품을 재조명하여 제품으로 재탄생 시켜 놓으면서 고객의 감성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상품으로 만들어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많은 상품들이 시대를 초월한 전통을 이어 그 명성과 자부심으로 제품을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고객들이 그 가치를 발견하고 그 기쁨을 잊지않고 있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된다

마흔 여섯가지의 제품들 모두가 어느것 하나 장인 제품들로 직접 갂고 만들어 내니 그 하나의 물건에 담긴 정성과 진솔함을 국민들이 알고 지금 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으니 정말 존경스러울 수가 없었다 259년 역사의 파버카스텔의 스테디셀러 녹색 퍼펙트 펜슬 부터 시작하여 옷솔,치약,문진, 신문걸이,정리가방 등등 유럽풍의 디자인이라서 더욱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았다

유럽풍의 생활 도구들을 보면서 우리도 유럽 못지 않은 감성을 지닌 여심을 자극하는 생활 도구를 만들어 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우리만의 오천년 역사를 가진 우리의 도구를 말이다 소비자 들이 앞장서서 우리것을 사랑하고 애용하면 좋을 듯 싶다 지금도 외길만 걷는 장인들이 있기에 이분들의 더 밝은 미래로 나아가기를 빌어본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버카스텔 🤗💕💕

#월간생활도구 #지콜론북 #김자영 #이진주 #파버카스텔 #46가지생활도구 #추천도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서평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