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의 힐링 보이스 - 마음을 치유하는 21일 목소리 트레이닝
우지은 지음 / 더블유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힐링 보이스》
#우지은작가 #(주)W스피치커뮤니케이션 #힐링보이스 #힐링보이스트레이닝 #공명발성 #발성 #발음 #복식호흡 #힐링낭독 #마스크공명
.
.
이 책은 사람들이 아픔에서 아물지 않은 상처처럼 자신의 마음에 남아 그 마음을 치유 해줄수 없을까? 내가 하는 교육으로 아픈 마음을 조금 이라도 치유 해줄수 있기를 바라면서 그 아픈 마음에 조그마한 씨앗이 되기를 바라면서 20여 년간 경험을 축적해온 목소리를 빠르게 변화시키는 최고의 방법을 가장 간단 명료하게 담아냈다
.
.
📚책속으로
이 책은 크게 이론편과 실전편으로 나뉜다
1.이론편 에서는 나의 소중한 몸에 귀기울기고 복식호흡을 통해 발성 연습을 배운다
※발음이 좋아지는 세가지 방법
첫째 얼굴 근육 턱 혀 입술 등의 조음기관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
둘째 모음에 따른 입 모양과 혀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셋째 자음이 만들어지는 위치 조음점을 알고 발음해야 한다
2.실전편 에서는 세상과 공명하는 발성연습을 하면서 복근의 힘을 길러면서 음조절을 하고 정확한 발음 훈련을 해본다 힐링낭독으로 말에 감정을 실어 말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의 음역 확장 발성을 통해 몸의 울림을 느껴며 발성하는 뜻 깊은 스피치 훈련을 따라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
.
우지은 자가님은 국내 최고의 보이스 스피치 컨설턴트 이자 대한민국 NO.1 스피치 교육기관 (주)W스피치커뮤니케이션대표 이다 대한민국에서 3년 연속 스피치 교육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
.
자기 공영법으로 자기 목소리의 큰 울림 긍증적인 생각과 말 들을 통해
책속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많은 명 문장들과 멘트들이 읽어 수 있어 좋았다 어떤 때는 아나운서 앵커가 되보고 성우 배우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해주었다 이럴 때는 이런 목소리가 탄생 하는구나 새삼스럽게 놀라웠다 나에게도 이런 면의 목소리가 숨어 있어다니 놀라웠다 MP3 파일과 오디오북 있어 듣고 보고 읽고 이 삼박자가 맞아 떨어지니 정확한 발음과 발성 감성을 실어 말하는 스피치가 되는구나 하고 감탄을 했다 그림 삽화로도 누구나 알기 쉽게 배울 수 있게 되어있어 초보자 뿐 아니라 글을 읽을 수 있는 연령이면 누구나 배울 수 있어 더욱 유용한 보이스와 스피치 훈련법인 책인듯 하다
.
.
요즘 트로트가 인기가 많다 미스트트롯 덕분에 트로트 노래가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어린이들과 중장년층들도 좋아하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멜로디가 귀에 쏙옥 들어온다 트롯트도 복식호흡으로 발성을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고 한다 힐링 보이스의 발성 하는 법과 동일한 이치이다 배꼽 밑 검지와 중지 두마디 밑에 단전에 힘을 넣기도 하면서 복식호흡으로 단음 장음 고음 발성연습을 통해 지금 까지의 나의 목소리와 다른 중저음의 맑고 청안한 목소리를 내보며 뿌듯함도 느껴본다 전에는 목에서 나오는 목소리 이었다면 21일간 대장정 보이스와 스피치 훈련을 하고난 나의 삶은 변화는 신기했다 말을 곱게 바르게 다듬어 말을 하게 되니 대화가 즐겁고 진정한 자신감을 되찾고 보니 바른 몸 바른마음 바른 말이 주는 선한 알고리즘을 통해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느끼며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아가게 되었다 하루의 10분 짧은 시간에 매일 반복연습을 하면서 21일간 희망의 대장정이 끝났다 오늘의 일지를 쓰면서 처음에는 무엇을 쓸지 헤매다넜다 차츰 몸의 느낌과 긍정적인 생각과 나의 내면의 감정에 귀 기울이고 보니 소리의 미세한 변화가 조금씩 보이는 듯 했다 실천편에서는 생각하고 말할거리 에서는 나에게 질문을 던지며 그에 해답을 찾는 시간도 가지게 되니 "우물을 깊고 넓게 파라"는 것처럼 긍정적인 생각의 전환이 한층 더 자유로와 졌다 우주의 존재하는 나의 존재는 한 없이 작은 존재 이지만 나의 공명법으로 우주의 기운을 끌어올리는 발성법으로 자신감과 존재감을 되찮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한음한음 정확한 발음으로 타인에게 호감가는 목소리톤으로 새 삶을 살아갈것이다 좋은 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지은 대표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스피치 교육기관 NO.1 👍 정상에서 남에게 베푸는 삶을 살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