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조의 꿈 - 꿈을 이루는 힘, 긍정 꽉채운 아동문고 1
오정은 지음, 고상미 그림 / 채운어린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긍정과 타조의 꿈은 무슨 관련이 있을까?

  글쓴이의 서문에서 나오는 신의 선물을 받은 세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다. 신의 선물인 긍정과 끈기가 합쳐질 때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다는...

  날지 못하는 새 도도새, 닭, 타조가 날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스승을 찾아간다. 단순한 훈련에 일찌감치 나는 것을 포기하고 살기 좋았던 고향을 그리워하며 돌아간 도도새, 집 근처에 안락한 농장이 생겼다는 소식에 집으로 돌아간 닭, 이런 상황에서 타조는 포기하지 않고 스승의 가르침을 묵묵히 따른다. 어느 날 훈련을 그만두고 돌아가라는 스승의 말에 타조는 '나는 날 수 없어' 라는 생각보다 '빨리 달리면 멀리 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스스로를 달래며 아프리카로 돌아오게 된다.

  어느 날 사자의 출현으로 타조는 그동안 남극에서의 훈련의 결과, 다른 누구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게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다른 친구들도 깜짝 놀라게 만든다.

  스승인 펭귄 역시 날 수 없지만 날 수 없다는 사실에 자포자기 하기 보다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바다속에서 누구보다도 빠르게 헤엄칠 수 있게 되었고, 이런 깨달음을 타조에게 주고자 혹독한 훈련을 시킨 거였다.

  자신이 처한 현실과 스스로의 능력에 대해 너무나 잘 알고 있어서 지금 처한 그 상황에 만족하며 노력하지 않고 편한 삶을 추구하고자 한 도도새와 닭의 모습과 비록 앞날을 알 수 없고 당장 너무 힘들지만 긍정적인 생각과 끊임없는 노력, 끈기가 주는 선물을 받은 타조. 어떤 삶을 선택해야할 것인지 짧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