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관절 자세력 - 타고난 관절을 바로잡고 두뇌까지 책임지는 기적의 자세교정 33 인생백세 3
윤제필 지음 / 21세기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돈을 쓰는 이유는 생활하기 위한 것을 제외하면 두 가지라고 합니다.

첫 번째 고통을 사라지게 하는 것
두 번째 즐거움을 주는 것

생각하고 계신 것과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
자본을 드리지 않고 육체의 고통을 사라지게 한다면 뭐라도 할 것 처럼 하지만 고통이 사라지만 오만과 자만이 어느 틈엔가 돋아나 육체를 위한 생각을 하지 못할 때가 있더군요.
고통이란 어쩜 인간의 몸에서 보내는 신호인가 봅니다. 하지만 고통을 안고 산다는 건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죠.

망가진 자세를 교정하고 세월에 장사 없다고 하지만 '저속 노화'를 위해 관절 건강의 좋은 33가지를 안내합니다.

🥼🥼🥼🥼🥼
관절에 문제가 있어 해결점이 모두 수술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나쁜 생활 습관에서 만들어진 아픔을 사라지게 할 운동과 스트레칭을 책 사이사이에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보고 바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막연히 생각했던 스트레칭을 보면서 실행함으로 몸으로 익히게 되어 바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테로이드 주사는 급성 통증을 완화하는데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효과 지속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주사 치료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중점을 둔 치료법이다. -44

-📍즉 약물과 주사치료는 뿌리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을 감추는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보존적 치료를 통한 개선은 통증의 글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잘못된 움직임 패턴을 교정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59

-📍보존적 치료는 환자의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고료하며, 수술적 개입의 부담을 줄이면서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대안이 될 수 있다. -60

외부의 도움보다 스스로 생활 습관을 달리하는 것 근본적인 치료라고 말합니다.
고통의 소리가 들린다면 나의 자세는 어떠한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좋은 습관을 찾아가세요.

🥼🥼🥼🥼🥼

초고령화 사회 오래 살지만 건강하지 못한다면 삶의 질은 살아있다는 존재적인 기쁨 보다 고통스러운 낮은 질을 경험하게 됩니다. 의학이 발전했다고 해도 내 것으로 온전히 살아간다는 것이 의학적 의존 보다 좋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도서를 협찬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