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알고리즘
디에이치 지음 / 부크럼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요즘 연애를 안하는 청춘들이 많다고 한다.당장 먹고 살 일이 걱정이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청춘에 연애를 포기하며 산다니 안타까울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연애가 또 어디 쉬운가! 연애를 시작하면 더 많은 고민과 함께 살아가야 하니 쉽사리 뛰어들지 못하는 게 아닌가 싶다.

연애를 책으로 배웠다는 농담이 있다. 실전에서 부딪히며 경험을 쌓으면 가장 좋겠지만 여의치 않으면 먼저 책으로라도 배워야 한다. 유튜브 누적 조회 수 2천만, 연애 상담 1만 회 이상인 전문가 디데이치가 분석한 <연애 알고리즘>에 연애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연애는 일종의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 연애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균형 잡힌 연애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나온 책이다. 이 책은 만남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관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들, 현명한 이별을 하는 방법까지 안내한다. 한마디로 연애 가이드북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연애라는 관계 시스템을 이해해야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연애 처방전 같은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연애는 다분히 주관적인 관계다. 내 입장만 생각하기에 실수와 실패가 거듭되는 게 아닐까 싶다. 객관적이고 냉정한 눈으로 바라볼 수 있다면 훨씬 성숙한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상대가 나와 잘 맞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모든 면에서 딱 맞는 상대를 만나는 건 어렵지만 고려하면 좋은 전제 조건이 있다. 저자가 말하는 건 웃음 포인트와 가치관이다. 이 두 가지가 맞으면 다른 건 조율하면서 맞춰갈 수 있어 연애를 시작할 최초 조건이 된다.

연애 지침서 <연애 알고리즘>엔 수많은 질문과 대답이 나온다.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이지만, 연애의 기술보다 더 중요한 건 역시나 마음가짐이다. 저자도 강조한다. 삶의 태도, 가치관, 상대에 대한 진정성 같은 게 더 중요하다고.

연애하면서 상담이 필요한 순간이 찾아올 것이다. 혼자 끙끙대지 말고 전문가를 찾아보자. 이 책이 그 해답을 제시할 것이다.




#연애알고리즘 #디에이치 #부크럼 #출판사 #에세이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