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5~2026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도서협찬

도쿄는 재작년에 다녀온 곳인데 짧은 일정이라 많은 곳을 돌아보지 못해 아쉬웠던 곳이다. 아쉬움을 달래며 다음 회차 여행을 꿈꾼다. ‘여행은 꿈꾸는 순간, 시작된다’라는 말에 깊이 공감한다. 나의 2회차 도쿄 여행은 이미 시작된 듯하니 말이다.

여전히 아날로그 가이드북을 선호한다. 검색만 하면 다 나오는 세상에 굳이 가이드북이 필요있나 의문을 가질 수 있겠지만 들인 시간과 노력 대비 얻을 게 많은 것이 가이드북이란 생각엔 변함이 없다. 그래서 여행을 앞두고 가장 먼저 가이드북을 준비한다.

<리얼 도쿄>는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맨 앞에 특별부록 휴대용 지하철 노선도가 보인다. 한눈에 역 위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도 유용하다. 메모장에 따로 적는 편인데 여기에 있으니 체크만 하면 되니 간편하다.

<리얼 도쿄>는 4개의 파트로 나뉜다. 파트1은 미리 보는 도쿄 여행, 파트2는 가장 멋진 도쿄 테마 여행, 파트3는 지역별 여행 가이드, 마지막 파트4는 실전 여행 준비로 출입국 절차 및 지역별 추천 숙소를 알려준다.

도쿄 여행의 매력은 무엇일까? 저마다 매력 포인트는 다를 것이다. 누군가는 미식 여행을 꿈꾸고 누군가는 유명한 건축물을 보고자 할 것이다. 아직 매력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저자가 추천하는 테마 여행을 참고해 봐도 좋겠다. 아기자기한 골목 산책과 뮤지엄 탐방이 소개되어 있다.

지역별로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 큼직한 사진이 좋다. 때론 사진 한 장이 여행을 이끌기도 한다. 맛집 소개는 기본이고 여행 작가가 알려주는 ‘리얼 가이드’ 도 생생한 현지 정보를 제공한다. 도쿄 인근 요코하마, 가마쿠라/ 에노시마, 하코네까지 포함되어 있다.

가이드북 한 권이면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뭘 망설이겠는가! 요목조목 뭐 하나 빠진 거 없이 알짜배기 여행을 준비하고 싶다면 나에게 맞는 가이드북부터 찾아 보자. 알찬 도쿄 여행을 위한 준비물 1순위는 <리얼 도쿄>가 아닐까 싶다.


#리얼도쿄 #양미석 #한빛라이프 #도쿄여행 #도쿄가이드북 #도쿄지하철노선도 #책리뷰 #도쿄가이드북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