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파리 - 파리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황현희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도서협찬
100년 만에 파리 올림픽, 그 순간들을 지켜보며 다시 파리 여행을 꿈꾸게 됐다. 파리는 낭만과 예술의 도시다. 그렇지만 나홀로 뚜벅이 여행자에겐 그리 친절한 도시는 아니다. 언어가 가장 큰 장벽이고 높은 물가도 한몫을 한다. 코로나 이후 많은 것들이 변한 듯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리는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다. 아주 일부만 보고 왔기에 아쉬움이 큰 탓일까!
여행을 준비하면서 여기저기에서 정보를 찾는다. 요즘엔 유튜브가 대세다. 나 또한 유튜브를 참고하긴 하지만 아날로그 방식인 가이드북을 좀더 선호하는 편이다.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고 데이터가 없어도 어디서든 펼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역별 여행지를 추천하고 있어 즉흥적으로 일정을 변경할 때 도움이 된다.
<리얼 파리>는 파리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파리의 기초 정보를 시작으로 테마별 여행 정보, 지역별 정보, 실전 여행 준비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고 볼 수 있다. 특별부록으로 파리 대형 지하철 노선도를 첨부하여 14개 노선을 편히 볼 수 있다. QR코드 스캔 한 번이면 스마트폰 속에 쏙 들어오는 모바일 지도도 제공하고 있다.
파리 근교 여행도 놓칠 수 없다. 베르사유, 오베르 쉬르 우아즈, 지베르니, 샤르트르, 몽생미셸 5곳을 담았다. '리얼 가이드'엔 여행 작가인 저자가 좀더 세심하고 친절하게 파리 여행을 안내하고 있다. 여행은 준비가 반이며 시작이다. 알찬 정보를 많이 모을수록 여행의 질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양질의 정보를 모으는 데 힘을 쓸 수밖에 없다.
풍성한 정보와 생생한 사진 덕에 준비하는 시간마저 즐겁다. 가이드북은 여행하기 전에도 필요하고 현장에서도 필수며 다녀온 후엔 기념품 삼아 보관하게 된다. 최신 정보를 담아 시간이나 가격도 믿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여행 계획 짜는 데 유용하다.
#리얼파리 #황현희 #한빛라이프 #파리가이드북 #파리여행 #프랑스여행 #유럽여행 #책소개 #책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