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 2024~2025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9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여행을 준비할 때 어디에서 정보를 얻을까?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 세상에서 정보를 수집할 것이다. 나도 안해본 건 아니다. 그러나 방대한 양과 엇비슷한 내용에 질렸던 경험이 있다. 정말로 원하는 걸 쏙쏙 뽑아내기가 쉽지 않을 뿐더러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

디지털 세상에서 여전히 가이드북이 현존하고 꾸준히 인기가 있는 이유는 뭘까? 뭐니뭐니 해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집약해 놓은 고퀄리티의 정보 때문이 아닐까 싶다.

가이드북도 차츰 업그레이드 되는 듯하다. 예전에는 관광지 안내, 추천 코스 , 맛집 소개, 세부 지도 위주로 만들었다면 근래는 인문학적 요소를 많이 포함시켰다는 점이다.

셀프트래블 이탈리아에는 앞부분 상당히 많은 지면을 이탈리아의 문화를 소개하는 데 할애한다. 휴대폰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간단한 정보가 아닌 이탈리아를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여행자를 위한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다,

이것만 알고 가자!르네상스 포인트에선 르네상스의 개념을 알려주고 르네상스 미술을 이해하는 3가지 포인트를 짚어준다. 다양한 건축 사조와 대표 건물을 보여주는 건축 이야기도 꽤나 흥미로운 부분이다.

'로마의 휴일'과 같이 이탈리아가 작품 배경이 되는 영화를 소개하고 영화 속 스폿을 알려주는 부분도 좋았고, 괴테의 이탈리아 기행 발자취를 따라가는 구성도 꽤 인상적인 접근이다. 단테와 베아트리체를 비롯해 이탈리아 세기의 커플을 알려주는 부분에선 이런 것까지 알려준다고? 신선했다.

이탈리아 여행은 식도락 여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식문화를 자세히 소개하는 것도 맘에 들었던 부분이다. 사진과 함께 이탈리아어가 병기되어 있어 현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이탈리아는 미술관 여행을 빼놓을 수 없는데 미술관 소개와 더불어 꼭 찾아보면 좋을 대표작을 안내하고 있으니 이것 또한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부분이다.

셀프트래블은 신뢰하며 보는 가이드북이다. 이미 여러 권 소장중이고 앞으로도 여행 가기 전에 구매하게 될 것이다. 여기저기 정보 구한다고 애쓰지 말고 한 권으로 콤팩트하게 준비하면 좋겠다.


#셀프트래블이탈리아 #이탈리아여행 #이탈리아가이드북 #상상출판 #셀프트래블 #유럽여행 #해외여행 #가이드북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