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교토를 사랑하는 이유 - 서두르지 않고, 느긋하게 교토 골목 여행
송은정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도서협찬

내가 교토를 사랑하는 이유는 그리움과 아쉬움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일본 첫 여행지가 교토여서 그 시절을 떠올리니 그립고, 골목까지 세세히 들여다보지 못해 아쉽다. 작가는 어떤 이유로 교토를 사랑하게 된 걸까?

아는 만큼 보이고 자세히 보아야 사랑스럽다고 했던가! 작가가 교토를 사랑하는 이유를 이 말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아니까 이것저것 보이는 게 많고 자세히 보니까 더욱 사랑스러운 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본다.

교토는 여전히 첫사랑처럼 아련하게 기억되고 있다. 언젠가 꼭 다시 한 번 가보겠다는 생각으로 가이드북, 에세이 가리지 않고 교토에 관한 책을 모으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은 가이드북과 에세이 중간 정도 된다고 보면 된다. 부제가 특히나 맘에 든다. 서두르지 않고, 느긋하게 교토 골목 여행. 그러다 보니 이 책은 오히려 교토 재방문자에게 더 적합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유명 관광지는 제외시키고 골목 속에 숨겨져 있는 나만 알고 있는 단골가게를 소개하는 느낌이다.

에세이로도 손색이 없는 게 밑줄 긋고 싶은 문장이 꽤나 많다는 점이다. 서점을 운영했던 적이 있어 그런지 책에 대한 언급도 많고 상황에 맞춰 좋은 문장을 나눠주니 그런 면에서 취향저격인 책이었다.

여행자는 '헤맴에 최선인 사람'이라고 했던가! 극강 J인 나로서는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긴 한데 최근 들어 그 말의 의미를 깨닫는 중이다. 때론 여행이 쉼이 되어야지 공부가 되면 좀 피곤해진다.

교토를 사랑하는 작가가 추천한 맛집이고 카페이고 산책로이니 믿음이 간다. 어느 벚꽃이 만발한 봄날, 교토의 골목을 누빌 생각을 하니 이미 맘은 교토를 헤매는 듯 설렌다.

교토 N차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우리가교토를사랑하는이유 #송은정 #꿈의지도 #교토여행 #교토에세이 #교토가이드북 #교토골목여행 #일본여행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