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토우치 홀리데이 : 히로시마현·오카야마현·에히메현·가가와현 - 2024~2025 최신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최근 엔저 현상으로 일본을 많이 찾고 있다. 지리적으로 가까우니 아무래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다. 올 가을 해외여행을 두 번 갔는데 모두 일본으로 다녀왔다. 가성비, 가심비 모두 따져봐도 답은 역시 일본이다.

일본을 여러 차례 다니다보니 자연스레 소도시로 눈길을 돌리게 된다. 주변에서도 나오시마나 오카야마를 다녀온 지인들이 있다. 지역색이 있고 정겨운 풍경이 살아있어 여행으로도 제격일 듯하다.

세토우치는 4개의 현을 아우르는 비교적 넓은 지역에 해당한다. 우리가 잘 아는 히로시마현을 비롯 에히메현, 오카야마현, 가가와현이 세토우치에 포함된다. 세토우치는 일본의 가장 큰 내해와 그 연안 지역을 이르는 명칭이다.

세토우치 지역을 전문적으로 다룬 가이드북이 많지는 않다.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은 아니기 때문이기도 할 터. 그러나 요즘은 소도시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오히려 반갑게 다가오는 책이기도 할 것이다.

세토우치가 조금은 낯선 만큼 가이드북의 도움이 절실하다. 스텝1 프리뷰에서는 뭘 보면 좋을지, 뭘 해야하는지, 뭘 먹어야하는지 콕 찍어 소개한다. 스텝2에서는 여행 계획에 필요한 정보와 추천 코스를 안내하고 스텝3에는 세토우치를 즐길 수 있는 여행법을 보여준다.

지역별 가이드에서는 각 현에 있는 작은 도시들을 하나하나 거론하며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세토우치 섬여행도 특색있는 여행지가 될 것이다. 예술이나 건축 순례에 관심이 많다면 특히나 만족스런 여행이 될거라 생각한다.

세토우치를 5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놨다. 일본의 지중해, 다채로운 미식 천국, 세토 지배자 무라카미 가문, 건축과 예술을 통한 지역 재생, 매력적인 소도시 여행지. 아직은 크게 주목받지 못한 지역이지만 그 매력에 빠지면 몇 번은 다시 찾게 될 곳 같다.

여행은 떠날 곳을 물색할 때부터 이미 시작된 것이나 다름없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한다지만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는 곳은 드물다. 그래서 여전히 가이드북을 놓을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일본을 여러 차례 다녀와서 새로운 여행지를 찾고 있거나 세토우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세토우치홀리데이 #꿈의지도 #세토우치여행 #세토우치가이드북 #일본여행 #일본여행가이드북 #책리뷰 #일본가이드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