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제주 여행지 1500여개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2024-2025 개정증보판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제주여행을 자주 하는 만큼 좋은 가이드북에 대한 목마름이 항상 있었다. 인터넷에서 찾는 정보는 방대해서 선별하는 데 시간이 많이 들고 찾다보면 비슷한 사진과 일정에 슬슬 지쳐가기 마련이다. 그래서 여전히 가이드북을 선호하는지도 모르겠다.

에이든 가이드북은 섬세하고 꼼꼼한 지도를 만들기로 유명하다. 제주여행 가이드북 역시 지도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다. 지역별 세부지도는 물론이고 꽃계절 여행지 지도,인스타 촬영지 지도, 오름 지도 등 테마별 지도를 포함한다.

지역별 세부지도만 봐도 관광지나 맛집, 카페 등 갈만한 곳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게 종이 지도가 갖는 장점이 아닐까 싶다. 가고 싶은 곳을 선으로 잇고 동선을 고려해 일정을 짜기에는 지도만한 게 없다. 에이든 가이드북을 높이 평가하는 부분이다.

또하나의 장점을 꼽으라면 사진의 퀄리티를 들 수 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돋보이게 만드는 데 한 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음식 사진은 또 어찌나 먹음직스러운지. 여행지마다 해시테그를 만들어준 것은 애교다.

다른 가이드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추천 코스는 제시하지 않는다. 자신만의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설렘을 빼앗고 싶지 않았다고 전한다. 사실 여행은 준비하는 게 반이다. 잘 만든 가이드북 하나면 여행 준비 따로 필요없다.

제주 다녀온지 보름도 안 되었는데 새 가이드북을 만나니 떠나고 싶은 맘이 절로 든다. 제주는 생각보다 넓다. 가도 가도 못 본 곳이 나타나고 가고 싶은 곳이 또 생긴다. 마치 마법을 부린 것처럼. 디테일한 지도와 예쁜 사진이 가득한 가이드북을 찾는다면 에이든 추천하고 싶다.


#에이든제주여행가이드북 #제주여행 #제주가이드북 #제주관광 #제주지도 #이정기 #타블라라사 #책리뷰 #책소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