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아이패드 드로잉의 모든 것
최미경(ENSEE) 지음 / CRETA(크레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언제부터인가 친구의 인스타그램에 그림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수채화인지 유화인지 궁금해 물어봤는데 아이패드로 그린 그림이란다. 그저 부러운 마음으로 바라만 봤을 뿐 따라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림에 서툰 사람도 과연 노력하면 그림다운 그림이 나올까 의문도 생겼다.

관심은 있었으나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다. 역시 자심감이 문제였다. 지금 생각해 보면 화가가 될 것도 아닌데 뭐 굳이 자신감까지 필요한가 싶다. 디지털 드로잉은 부담없이 덤벼도 된다. 종이 위에 그리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다양한 드로잉 앱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프로크라에이트'라는 유로 앱을 사용한다. 12000원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한 번 결제하면 추가 비용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용한 기능들이 계속 추가된다는 장점이 있다.

종이와 연필, 붓, 물감 등 복잡한 준비물 없이 아이패드와 애플펜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개성있는 나만의 그림을 뚝딱 완성할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취미생활로 디지털 드로잉에 대한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저자가 준비한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해주니 이해도 쉽고 중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팁도 가득하다. 기본 용어 설명과 도구 사용법 등 드로잉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다.

디지털 드로잉의 특징이라면 한 번 구입하면 추가 비용이 들지 않고 수정이 용이하고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그림일기, 레시피 노트, 굿즈 만들기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디지털 드로잉이 갖는 장점 중 하나다. 특히 포스터를 만드는 페이지가 있는데 활용도가 높아보인다.

처음부터 저자처럼 잘 그릴 수는 없다. 18년 경력을 하루 아침에 따라잡는다는 것은 욕심이다. 매일 연습하다 보면 어느 순간 만족할 만한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살짝 기대를 해보게 된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취미로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데 손재주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집에 방치된 디지털 기기를 의미 있게 활용해 보고 싶은 사람
포스터, 엽서, 스티커 등 내 손으로 직접 굿즈를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

#나만알고싶은아이패드드로잉의모든것 #최미경 #크레타 #아이패드드로잉 #디지털드로잉 #미술 #그림그리기 #프로크리에이트 #책리뷰 #책소개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