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최근에 친구가 유튜브를 시작한다고 알려왔다. 구독와 좋아요를 누르면서 나도 한 번 시작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 다니면서 찍어놓은 동영상도 있고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까웠기 때문이다. 친구와 소통하면 더 재밌을 것도 같고 여러모로 동기 부여가 됐다. 전문 유튜버의 동영상을 보면서 과연 나도 가능할까 의문이 든 건 사실이다. 처음부터 고퀄리티를 기대하는 건 무리일 듯하다. 하나씩 배워간다는 생각으로 시작해보고 싶었다.
시작이 반이라고 맘은 먹었는데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난감했다. 블로그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찾아보던 중에 이 책을 만났다. 아이폰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아이무비를 한 번 이용해 봤는데 폼이 너무 한정적이라 밋밋하고 재미가 없었다. 이 책은 캡컷을 이용한 동영상 가이드북인데 첫째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둘째 다양한 영상 편집이 가능해서 꽤 맘에 들었다.
요즘은 영상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다. 동영상 하나만 올려도 무난하지만 여러 개의 동영상을 맛깔나게 편집하는 방법이 궁금했다. 이 책은 그런 필요에 특화되어 있다. 캡컷 설치방법부터 편집 기초, 편집 실전, 꿀팁까지 체계적으로 담았다. 때때로 동영상 강좌도 첨부되어 있어 이해를 돕고 있다.
단계를 하나하나 캡처해서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글자가 시원스레 커서 가독성도 좋다. 캡컷의 장점은 스마트폰 앱과 PC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음성 인식이 되어 자동 자막이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는 점과 프롬프터 기능까지 되는 점은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사진으로도 다양한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동영상 편집은 캡컷을 알기 전과 후로 나뉜다. 전 세계 사람들이 열광하며 캡컷을 선호하는 이유를 이제는 어렴풋이 알 것 같다. 3일 만에 마스터하기 결코 과장이 아니다. 그만큼 쉽고 누구나 따라하기만 하면 동영상 하나 뚝딱 가능하다. 영상 편집을 처음 접하는 왕초보에게 최적화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영상 편집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진짜 추천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
#숏폼영상편집3일만에마스터하기with캡컷 #김근아 #아티오 #영상편집 #숏폼영상 #틱톡영상만드는법 #쇼츠영상만드는법 #릴스영상만드는법 #캡컷사용방법 #책리뷰 #책추천 #책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