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
아이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투자, 남이 하면 투기? 저자는 우리 모두가 꿈꾸는 40세 이전에 조기은퇴를 한 능력자다. 그게 어떻게 가능했을까? 바로 부동산 투자였다. 그 중에서도 아파트에 집중했다.

사람은 목표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결단과 실행이 요구된다.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밤낮없이 부동산 공부에 매진했다. 100번의 임장, 단 6번의 투자로 70억 자산을 마련했다. 현재 강남에 아파트 3채를 보유 중이다.

여기까지만 들었을 때는 와! 부럽다. 그게 가능해?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목표가 뚜렷하고 방법을 찾으니 답이 보이는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몰라서 못하는 것도 있지만 알아도 안 하는 게 있다. 간절함의 차이일까~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길은 각종 규제로 멀어진 듯 보이지만, 아직까지는 그래도 부동산이 답이다. 월급 모아서 부자될 수 있을까? 주식으로는 조기은퇴 가능할까? 막대한 유산을 물려 받거나 로또에 당첨되지 않는 한 어떤 방법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전작 [그래도 아파트를 사세요]에서 아파트에 투자하는 이유를 밝혔다면, 이 책에는 좋은 아파트를 구별하는 팁을 소개하고 있다. 아파트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입지다. 학군, 역세권, 직주근접 이외에 좋은 입지 조건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개인에 따라 좋은 입지는 다르다. 객관적인 기준도 물론 있지만 주관적인 조건도 신중히 따져봐야한다. 저자는 수차례 투자 경험을 통해 훌륭한 입지에 대한 데이터를 쌓을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입지분석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

아파트는 다 오른다? 시세에 따라 조금 오를 수는 있지만 사야 할 아파트는 따로 있다고 조언한다. 투자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고르는 것이 핵심이다. 차례만 봐도 답이 나온다. 장이 끝날 때마다 핵심요약이 있어 정리도 완벽히 되어 있다. 성공한 경험자의 노하우를 거울 삼아 돈 되는 아파트를 찾아보는 게 어떨까 싶다.

#우리아파트딱100채만보러가보자 #아이리 #원앤원북스 #부동산 #재테크 #경제적자유 #아파트입지 #입지분석 #신간 #자기계발 #책리뷰 #책소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