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크레마 터치 - BLACK

평점 :
품절


일단 초기 불량이 좀 있었던것 같네요. 제가 활동하는 카페에도 만족하고 쓰시는 분이 많지만... 초기 불량 때문에 고생하신분도 꽤 있습니다.

전자기기야 초기불량은 어쩔수 없다해도... 크레마는 좀 더 많은게 아닌가. 물론 정확한 수치는 모릅니다. 어쨌든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해준다면 초기불량은 극복할 수 있죠.

 

짤막하게 쓰자면...

일단 저는 아주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컨텐츠없는 문제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사실 컨텐츠가 없어도... 너~~무~~ 없어서 저는 전자책 단말기를 살 마음이 없었지만, 그래도 앞으로 잘 하겠지 하는 마음에 사긴 샀습니다. 이 부분은 뭐 좀 더 기다려봐야죠.

기기 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E잉크의 특성을 잘 이해하면 쓰는데 전혀 불편함 없구요. 이 단말기가 타블릿이 아닌지라 저는 순정 그대로 씁니다. 전 책만 읽으면 되니깐요.

 

그러나 아직 불안정한게 많습니다. 몇차례 펌업을 했지만, 여전히 오류가 많죠. 불편한 책장도 그렇고 아직도 가끔 먹통이되고 스크린세이버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펌업으로 조금 더 개선되었지만... 아직 안정화 작업이 더 필요합니다. 이런 불안정한 상태에서 출시했다는것이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지만... 이게 우리의 전자책 수준이구나 아직은 걸음마 단계구나 이해하려 합니다. 누구는 킨들과 비교를 하지만 어찌 그런 비교가 가당할까요. 기기 완성도, 소프트웨어 지원, 컨텐츠.. 등등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또 앞으로 오프라인 사전 탑재를 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자님들이 킨들같이 앞선 기기를 보고 참고를 많이 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온라인 사전은 페이지가 전환되는데... 킨들처럼 페이지 전환안되고 미리보기로 팝업창이 쓰면서 사전을 보여주는 그정도까지 가기 힘들까요?

또 책장은 너무 불편합니다. 책장 스크롤은 정말 최악입니다. E잉크 단말기에서 스크롤이라뇨? 이건 정말 무성의함을 아주 극명하게 보여주는 예입니다. 그냥 타블릿용 앱을 가져다가 건 정말 성의 없지 않습니까? 책장도 페이지 넘기듯 넘기게 해주세요. 제발 전용단말기를 만들었으면 그에 걸맞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주세요. 초창기라 이해하는 부분이 많지만 시간이 가면 보완을 해줘야 그 이해도 계속 될것 같습니다.

또 한컴이 만들었다는 리더는 처음 책을 로딩할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이 정도 기술밖에 안되나 싶지만, 다른 업체의 리더는 그정도는 아니더군요.

이것말고도 쓰고자 한다면 산더미처럼 쓸 수 있을겁니다.

 

아직 걸음마 단계고 계속 보안을 하겠지만, 느려도 좋지만 한번 할때 좀 야무지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컨텐츠 문제는 논외하기로 했지만... 지금 팔고 있는 컨텐츠는... 종이책에 비해.. 너무 초라합니다. 이런 컨텐츠로 어떻게 전자책 단말기를 팔았을까? 신기할 정도죠.

암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 후한 점수를 줍니다.

 

사후지원 더 늘려주시고... 단말기가 싸서 단말기가 좋아서 절대 단말기를 산건 아닙니다. 그걸 알아주시고 컨텐츠도 많이 많이 준비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