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없는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 디자이너 조희선 군단의 생활 밀착형 홈 카운슬링
전선영.임종수 지음 / 중앙M&B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이책을 보면서  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할까 하는 고민이 싸악 날아가버렸네요
저희집도 지은지 15년가까이 되어서 그런지  수납공간도 그렇고  여러가지로 구조도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는데 어떻게 손을 대야할까 하는 고민중에 있었거든요
그 중에 책겉표지에  써있는  가족이 꿈꾸는 집VS 가족에게 필요한집 이라는
글귀가  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었는데요
 
 


 


 

 
사람들은 아파트에 살면서  거기에 대해서 생각대신에 아파트에 살고 있는것에
대해서 어떤 의미를 두지 않은것같아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좁은집에서  살게 되면 집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될것같은데
이책을 보면서 그런 고민이 무색할정도로 이책을 보면서 아~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작은 공간일수록 아이를 키우다보면 공간이 더 좁다고만 느껴지니   제대로 활용을 못하게 되는것같아요


 

 


 

 
집을 개조하기 전과 후를 비교해놓아서 이해가 더 쉬워요
 
 
 


 

 
바뀐모습을 보니 확연히 공간을 잘 활용해서 같은 평수라고 해도  더 넓어보이니 좋아보여서
저희집도 이렇게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저희집 침실도   침대하고 가구만 들여놓아서 밋밋한데 이렇게 포인트를 주면 방이
더 나을듯해서 내일이나  한번 나가서 포인트 벽지를 사다가 붙여봐야겠어요


 


 


 

 
노후되거나 오래된 집일수록 수납장이 부족하기 마련인데  고치전하고 고치고 난후의 모습을
통해서 장단점을 비교해서   장점을 더 많이 살리도록 한 모습이네요 
 
 



 
 
 
무엇보다 보이지 않는곳에 수납공간을 만들어서 물건을 수납할수 있다는 점을 보면서
우리집에도 저렇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기본조리공간외에 수납과 식탁에 힘을 주면서 각종 주방용품들을 수납장안에 넣을수있다는 점이
무척 맘에 드는데요


 

 



 

 
확장한 다용도실에  ㄷ자형 조리대를 설치하고 후드와 가스오븐은 창문쪾을 향하도록했다
확정후  후드와 가스오븐은 창문쪾으로 향하게 했고 확장후 주방이 넓어지기도 했지만 채광이 
좋아진것도 만족스러운부분,ㄷ자형 조리대와 마주보는 벽면에는 세탁기와 수납선반을 배치하고
 문을 달아 세탁장을만들었다
 


 

 
아이를 위해 방 2개를 튼 놀이방 콘셉트 아파트
방 2개를  각각 연두색과  푸른색으로 꾸며 연두색방은 벙커침대를 두어 잠자고 노는 방으로 푸른색 방은
책상을 두어  공부방으로 역할분담을 확실히 했다    
 


 

 
전면 거실장에 양문형 미닫이 슬라이딩 도어를 달았다. TV를 보지 않을때 미닫이문을 닫으면 TV는 가려지고
책장과 장난감 수납장이 드러난다 TV를 볼때 도어를 열면 책장과 장난감 수납장이 말끔히 가져진다

저희집도  지금 지어진지 15년이상이 되어서 이사온지 2년되었는데  지저분한곳은 페인트칠도 하기도
하면서 손을 보기는 했지만 수납공간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수납공간이 있다고 해도 밖으로 노출되어서
보이기때문에 그게 부담스러운부분도 있고 아이를 키우다보니 본의 아니게 장난감이나 책들이 많아서
거실에 전면 책장을짜넣긴했지만 지저분하게 보일때가 있어서 고민이었는데요
실패없는 아파트  인테리어를 보면서   맘에 드는것은 우리집에도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네요
그중에서  한옥의 툇마루에 앉아서 밖을 내다볼수 있는 그런인테리어는 나중에라도 꼭 한번 우리집에
해보고 싶은 인테리어중에 하나네요  무엇보다 인테리어라는것이 가족이 편하게 필요한집으로 거듭나기
위한  것이라는것을  이책을 보면서  많은걸 느낄수 있었어요
다른집에서 본것이 좋다고 무조건따라하기 보다는  우리집에 맞게 인테리어를 하는게 제일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