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넘버원 20 - 누군가 넘버원을 노린다! 한국 편, 서바이벌 과학 학습 만화 위기탈출 넘버원 20
에듀코믹 구성, 차현진 그림 / 밝은미래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탈출 넘버원을 보면서 우리가 생활속에서 알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겼던 일들도 있고  무엇보다 티비로 보면서서도

아이들이 다치는일에 대해서 방송을 할때 더 집중하면서 보게 되네요

그리고 아이들 사고가 났을때 대처하는 방법도  잘못알고 있다는것을 방송을

보면서 참으로 많은것을 알게 되고 배우게 되었네요

 

 

 



손가락을 빠는 습관을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과 함께 답을 맞힐수 있게 O,X  문제를 풀게 했는데요

저희 아이는 손가락을 많이 빨지 않았었는데  조카애가 손가락을 많이

빨았었는데  이것을 좀더 일찍 알았더라면  도움이 되었을텐데 말이예요

 

 



 

위기탈출넘버원 첫번째 안전수칙

생활속의 안전 수칙이라고 해서  손가락을 빠는 습관을 고쳐라!

손가락을 빠는 습관으로 인해서 돌출된  입모양을 만들고 그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요리조리 사다리 타기 퀴즈에서는 물에 뜰수 없는 물건을 가진 친구를 맞히는건데요






갯벌에 빠졌을때 어떻게 빠져나와야하는지를 알려주는데요

첨에는 뒤로 수영하듯이 빠져나와서 나중에는 앞으로 기듯이 해서 나와야지

압력을 분산시켜서 훨씬 쉬워진다고 하네요

책의 맨뒷부분을 보면 우리생활속의 안전수칙을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있어요

책의뒤쪽에 보면 특별부록으로 지진, 쓰나미, 유독가스에서 살아남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네요

우리가 사고가 났을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고있는데요

막상 알고 있어도 실제 상황에서는 너무 당황에서 그렇게 대처하지 못할때가

있음을 생각해본다면  위험한 상황에서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잘 숙지하고

행동할수 있도록 해야할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이책을 보면서 좀더 안전하게

지낼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