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1.01 - 21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할로윈하면  우리들은 다 알고 행사를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시작된게 아니라  외국에서 들어는것이라 정확하게 유래를 알고

하는경우는 드문데요

 우선 할로윈 파티의 주인공인 잭오랜턴이 호박이 인기투표에서

꼴찌를 했다는 소리에 한걸음에 달려왔는데요

할로윈의 유래는  아주먼 옛날 아일랜드에 살더 켈트족은 11월1일날

새해가 시작된다고 해서 매년 10월 31일날이 되면 죽은 사람들의 영혼들이 집으로

찾아온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귀신들로부터 집을 지키기 위해서 주홍색 호박의

속을 파고 겉에 도깨비 얼굴을 새겨넣은등을 집앞에 달아놓았는데 이런 풍습이

미국으로 오면서 할로윈축제의형태로 전해져 왔어요.

과학동아를 읽다보니 우리가  호박은 먹는걸로만 알았는데 관상용으로 재배되기도

하고 그리고 호박으로 만든 음식을 소개함으로 아이들에게 더 친숙하게

느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태양폭풍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단순히 태양폭풍이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해서도 알수 있었어요

그리고 부록으로 질병과  의학이 있는데 이책을 통해서 질병에는 인류역사와

질병의 관계 , 감염이 원리, 항생제의 탄생, 백신의 발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우리가 살아가면서  우리주위에 어떤 질병이 있는지 그게 얼마나 위험한지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사실 우리가 아프면 병원에 가서 약을 타다 먹기도 하고 그러는데

가끔씩 뉴스를 보고 있으면 항상제가 얼마나 위험한지를 알게 되고

조심하게 되지만 조금 있으면 또 잊어버리고 약을 남용하는경우가 많아지는데요.

사실 아이랑 저랑 과학동아를 읽으면서 우리가 중요하지만 놓쳤던부분 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는것 같아요

이번호에도 질병에 대한 이야기는 우리들이알면 유익하고 좋은내용들이 꽉 차있어서

너무 반갑고 읽으면서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태양폭풍으로 인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니 정말 대단한거 같으면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주위 사람들에게도 이책을 같이 읽어보고 싶은 생각을 해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