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0.15 - 20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아이는  어린이 과학동아를 올때만 늘 기다리고 있을만큼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너무 궁금했는데

꼽둥이와 연가시의 정체에 대해서 나오는데 꼽등이는 메뚜기목에 속하고

사는곳도 산이나 집근처의 어둡고 습기가 많은곳그리고 좋아하는음식은

죽은 곤충들이네요 꼽등이의 잘못알고 있는것은 집안에서 번식하지 않고

습기가 많은곳에 살고 그리고 살충제로도 잡을 수 있네요

연가시는 사람의 몸데서 살지 않고  주로 곤충의 가슴과 배사이의 공간에서

산다는 사실을 처음을 알았어요  그리고 꼽등이 뿐만아니라 메뚜기나 사마귀

곤충에서도 살고 있구요

과학동아 특집으로 바이러스에 관한뉴스인데 

바이러스vs 면역, 감기약, 백신에 대해서도 그리고 바이러스라고 무작정 미워할게

아니라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바이러스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도 손을 잘만 씻어도 바이러스 70%를 예방할수 있다니 놀라운일이이

아닌가 싶어요 백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있네요

감기약은 따로 없고 그저 억제하도록 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저도 우리아이에게 밖에 나가서 항상 밥을 먹기 전이나  늘 손을깨끗이 씻게

이야기했었는데 그거하나만으로 병을 예방할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알았으니

앞으로 아이들에게 더 신경을 써야겠네요

지금 한참 날씨가 일교차가 커서인지 감기에 잘 걸리고  걸리면 낫지를 않아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다들 고생하고 있는데요 조금만 신경쓰고 조심한다면 

건강할수 있을것 같아요

섭섭박사 실험실에서는  자동차를 만들수 있도록 했는데 아이가 만들면서

좋아하고 동생도 누나가 만드는것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좋아하네요

과학동아를 보면 볼 수록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이나 내용들을 다시 한번

알려주어서  엄마도 아이도 도움을 받을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