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행복했던 순간들 - 70-80년대의 추억과 낭만 이야기
김호경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아이가  노래와 가수를 이야기하면 정말 유명한 가수인

소녀시대나 원더걸스등 몇몇 팀의 이름을 알뿐인데 결혼하고 아이를

키우다보니 그런데 노출될일이 없어서 그런것 같고 그리고 요새는 얼굴이

비슷비슷하다보니 매일 이야기해주어도 잊어버리는데 오히려 울 신랑이

저보다 더 많이 아네요.제가 제가 커가면서 학교에서 단체로 영화를 보러갔던일,

국군 아저씨께 위문편지보낸일 그리고 음악다방 아직도 기억에 남는것은

러브스토리 재미있게 봤던 뽀빠이 하고 캔디, 로보트 태권브이 , 누구나 아는

박치기왕 김일선수 이야기, 학교 다닐때 채변검사때문에 웃지못할일들이 많이

벌어졌던 일, 저는 교복을 입어보지 못했지만  교복을 입지 못하니까 더 입어보고

싶었긴 했네요. 그리고 머리도 귀밑 얼마라고 해서 머리도 기르지 못었었는데

지금은 교복을 입고 머리도 거의 자율에 가까운것 같아요.

지금은  립싱크도 많이 했지만 그 때는 거의 라이브가 많아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의 가슴을 아프게 했던 광주항쟁그리고 제가 학교다닐때만해도

최루탄가스에 주민등록증을 검사하기도 했던기억도 나고 우리의 기억속에 남아

있는 아련한 추억들을  많이 잊어버리고 사는건 아닌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하지만 변하지 않는건 아이들의 마음은 똑같다는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저희가 자라면서 봤던 만화영화들을 지금 둘째가 재미있게 보는걸 보면서 아이들

이 좋아하는것은 변하질 않는다는것을 알게되었네요.

이책을 읽으면서 다 느끼고 겪은일은 아니지만 우리가 자라온 세대들에게는 충분히

공감이 가고 그리고  우리가 아직까지도 잊지 못하는 스타들이 어디에서 뭘하며

지낼까하는 궁금증도 들때가 있네요. 

우리가 살아온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있는그런책이라서 우리 딸아이와 같이 읽으면서

엄마 아빠가 자라온 시절이야기를 들려주고 싶고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하네요.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처럼 우리가 지나온 세월속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지금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 영화나 코미디 그리고 문화들을 볼때특히 아이들이 보는 그런

만화나 게임이 점차 폭력적으로 변해가는걸 보면서 우리 아이들의미래를 걱정하게 되었네요.

 지나온 시절을 생각해보면 참으로 행복할수 있었던일들이 더 많았음을 그 시절이 그리워지기까지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