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대왕 세종 역사를 바꾼 인물.인물을 키운 역사 45
역사.인물 편찬 위원회 지음 / 역사디딤돌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한후  고려가 멸망하고 

 새로운 왕조  조선이 건국되었는데그러면서

왕위에 오를 태조가 제일 먼저 세자 책봉을 서둘렀는데요

태조는 한씨의 소생 방우, 방과 , 방의 방간 방원 방연

강씨 부인소생은 방번 방석인데 그중에서 방번이 세자로

책봉을 시작으로 왕자의 난 그리고 선위등

그러는 과정에서 양녕에게서 충녕이 왕위에 오르는까지의

세종대왕하면 찾아낸 인재들과 집현전 , 측우기등의 발명과

이두를 이용하고 있지만 글을 몰라 힘들어하는 백성들을 위해서

한글창제에 대한게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늘 백성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 그리고 신하들을 보살피는 그런모습들도

지금 우리가 배워야할게 아닌가 하는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인재를 등용할때도 신분에 상관없이 그 사람의 능력을 보고 뽑았던

것을 보면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시대와 비교가 되는 데

우리가 지금 배워야할점이 아닌가 싶네요.


오늘이 때마침 한글날인데요. 우리가 사용하고있는 한글이 얼마나

힘들고 어렵게 생겨났는지를 알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이 핸드폰이 발달하다보니 말을 줄인다고 해서

말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그리고  필요에 따라 말을 만들어서 사용하다보니

정작 본연의 아름다움을 잃어가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맘이 아프네요

다른나라에서는 자기 나라말이 없어서 타국의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모국어인 한글이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함에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는것이 안타깝네요.

한글을 창제하셨던 세종대왕의 그 의미를 되새겨서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부모인 저부터라도 노력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