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Donald H. Baucom 외 지음, 오현주 엮음, 권정혜 외 옮김 / 학지사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사실 이책의 제목을 보면서 어떤 내용일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받아보게 되었네요.

우리가 내문제는 아니어도 주위에서 이런일들로 인해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는 것이 우리를 놀라게 할때가 많은데요.

이책속에서 실제 부부가 겪은 일들을 사례로 소개하면서  이야기하는데 

 중간 중간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제시하면서

실제로 부부들이 가슴에 아픈 상처를 입은 상태에서  올바르게 판단을 하지

못할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 같아요.

연습문제도 있어서  실제로 부부들간에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전달할지를

한번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외도는 행동으로 나타난것을 더 중요시하고 있지만 사실

행동이 아니어도 정신적인부분도 나쁘다고 해야하는데 사실 눈에 보이는것에

더 치중을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저도 이책을 보면서 제가 살아가고 있는 가정과 결혼생활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저도 신랑도 서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점이 많을거라고 느끼면서도

그걸 터놓고 말하기가 힘이들었는데요. 이제부터라도 제 감정을 하나씩 하나씩이라도

이야기하면서 가슴에 담아두지 않고 서로를 이해하면서 풀어가려고 노력을 해야할것같아요.

다른 분들에게도 이책을 배우자가 외도한사람뿐만 아니라 결혼을 하고 살아가는 그런

부부들에게 한번 읽어보라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저역시  결혼생활을 돌아보면서 반성하고 남편과 더 재미있게 지내려고 노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저 역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밝게 살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