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미운 오리 파랑새 사과문고 68
오은영 지음, 백명식 그림 / 파랑새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지금 미운오리는 우리 아이들이 겪고 있을지도 모르는 그런

일들과 마음을 잘 표현해주는 그런 책이네요.

우리 나라에서  같은 피부색이 아니면 살아가기가 힘이드네요

옛날에는  외국인과 결혼하는 일이 드물었지만 지금은 외국인과 결혼하는

일이 많아져서 다문화 가정을 많이 볼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그 안에서도 문화 차이, 피부색때문에 힘든일도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그리고

그 가정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겪는 상처를 우리들은 생각을 해보지도 않았고

우선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라는것에  우선 많은 불이익을 받아서 상처를 받고

그리고 우리와 피부색이 달라도 그게 아이들 사이에서 놀림을 받으니 말입니다

종태의 이야기를 보면서 재혼해서 새엄마와 살고 있지만 사실 낳아준 엄마보다

더 지극정성인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많이 반성을 하게 되었고 그리고 장애를

가진 자매의 이야기인 효진이의 이야기를 보면서 우리나라에서 장애를 가진 아이를

키우는 일은 오로지 부모의 일인거 같아서 맘이 아프기도 하고 그리고 자매나 형제간에

서로 양보해야하는일도 있지만 그로 인해서 생기는 상처도 있다는것을 말입니다.

지금 우리 아이들은 자라면서 참으로 많은것을 얻기도 하지만 잃기도 하는데요

우선 학원에 가느라 친구들과 놀 시간도 없고 집에 와서도 부모와 이야기할시간이

없을정도로 학원숙제, 학교숙제 그렇게 치이는 일이 많아지는 아이들의 모습은

옛날에 저희가 자랄때와 사뭇 다르다는 사실에 맘이 아파오네요.

우리 아이들에게 사람을 판단할때 외모보다는 다른 사람의 마음과 됨됨이를

보고 그리고 남을 배려하는 맘을 가지고 자라나게 해주고 싶어요

이책을 보면서 아이에게도 좋은 책이지만 부모들도 한번 읽어보면 좋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