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별 세계 거장들의 그림책 1
파블로 네루다 지음, 남진희 옮김, 엘레나 오드리오솔라 그림 / 살림어린이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을 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이번에 접한 안녕, 나의 별은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거장들의

그림책중에서 파블로 네루다는 누구이며 어떤책일지 궁금한

마음에 책을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는데

 나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영롱한 별을 하나 뗴어서

주머니에 넣고 집으로 돌아오지만 별을 숨기려하면 할수록

더 빛이나서 감출수 없게되자 결국은 강에 살며시 놓아주는데요

 안녕, 나의 별을 보면서 우리가 살아가는 삶속에서 사람의 욕심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는데요. 우리는 지금 필요하다고 해서 사거나

아니면 언젠가는 꼭 필요할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어떤 물건에 대해서

욕심을 부리는데요. 그림책 속의 나는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내가

될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느낄수 있어요.

저 역시 하나 둘씩 그렇게 욕심을 내거나 소중하게 여기는것들이 있는데

그게 뭘까 생각해보면 책을 읽는걸 좋아하다보니 책에 대한 욕심,

자식들이 남들보도 더 뛰어났음 하는 마음등이 있는데 생각해보면

다른것에 대해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우리에게 제일 중요하게 여길것은

눈에 보이는 물건이나 그런것보다도사람을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고

 배려하는 그런마음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에게 나만을 위해서 어떤일을하거나 갖으려고 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행복해질 수 있는 그런 마음을 가진 아이로 자랐으면

좋겟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너무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서  행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