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8.15 - 16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를 재미있게 읽고 있는데요.

여름이면 우리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공포에 대해서

나오는데 아이들에게 공포를 느끼게 되는것이 우리 뇌에서

비롯된다는것을 알려주고 있네요.

우리 주위에서보면 공포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귀신이나

현상들이 얼굴을 다 보여주지 않고 머리를 내린다든지 어둡고

밀페적인 곳에서 더 많이 느낀다는것을 알수가 있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슈렉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우라가 슈렉을 무서워하지않는 이유는 공간이 열린상태에서

환한 곳에서보기 때문이네요.

이책을 읽다보면 공포를 아이들이 느끼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나오고

그리고 비타민이 얼마나 무궁무진한것인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여러가지야채를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해

주어서 엄마인 저도 읽으면서 너무좋은 정보를 얻었네요.

우리 아이들에게 실험을 할 수 있는 섭섭박사의 과학 실험실도 아이가

무지 좋아하는데요 직접 만들어보면서 실험도 하고 해서

더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태양에 대한 이야기를 보면서 우리가 살아가는데

태양이 어떤 일을 하는지를 자세히 알수 있어서 너무좋아요

공기타이어를 발명한게 누구인지 저도몰랐었는데 과학동아를 보니
주인공을 찾는 게임을 하면서 알게 되었구요. 그리고 만화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상식을 많이 알려주어서 정말 도움이 되어서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한테도 이야기해주어서 권해주었더니 읽어보고
좋다는 이야기를 해주어서 저역시마음이 흐뭇했네요.
큰아이 역시 과학동아를 보면서 매번 기다리다가 나오면  재미있는지
혼자서 열심히 읽고 있고 그리고 둘째 역시 어리지만 누나가 읽는걸 보더니
옆에서 흉내를 내면서 읽고 있는 모습이 너무이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