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8가지 - 우리아이 꼭 시리즈 3
중앙M&B 편집부 엮음 / 중앙M&B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4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8가지를 읽으면서 제가 우리 아이와
 요즘 한참 겪는일들에 대해서이야기하고 있었기 때문에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더 많은데요. 지금 저희 아이와의 주도권싸움을
해야하는 일들이 많아지는데 큰아이때는  4살때인가슈퍼에 가서
껌인가를 사달라고 했는데 안된다고하니길에서 울고 불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제가 뒤에 오는 딸아이를 쳐다보자 딸아이는 더 큰소리로
울면서 발도 구르고 하는 모습을 보고 제가 어느순간
아이가 다치지 않을 만한 곳으로 가면서 숨어버렸더니 좀 울더니
제가 안보이는걸 알고  따라왔어요. 그리고 나서는 안된다는것에
대해서  포기도 할줄 알고 그렇게 했는데 둘째녀석이 그 시점에
온거 같아서 차츰 된다 안된다를 가르치고 있는데 남자아이라그런지
더 키우기도 힘들고 말도 안듣고 뭐라고 설명해주면 네 하고 대답만
하고  금새 또 다시 자기 뜻대로 하려고 하는모습이 짜꾸 나와서
걱정이 되었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제가 궁금해하고 힘들어했던 부분들을
다른 엄마들의 고민도 다루어져 있고  아이들이 다치기 쉬운 화상이나 질병들
그리고 아이들과 신체놀이 , 아이성격에 맞는 학습방법,  배변훈련이나
아이들 자위행위, 아이들에게 꼭 가르쳐야할 일들, 수, 한글에 대한 궁금증도
다루고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사실 저희아이도 두돌이 지나서 28개월로 접어들어가지만 다른 아이들은
수와 색깔을 다 안다고 자랑할때 아이에게 어떻게 해야할지 망막하기만 하고
큰아이를 키운지 오래되다보니 큰아이때 했던것을 다 잃어버려서 헤매고 당황
한적도 많은데 좋은 책을 만나서  이제부터라도 아이에게 필요하고 해주어야할게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정리해서 차츰 교육을 일관성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다른 엄마들에게도 이책을 권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