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뇌 번쩍 감성 동화 번쩍 시리즈 3
글공작소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의 우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기발하고 발랄할  뿐만

아니라 유며와 감동이 가득찬 이야기를 묶어놓았는데요

그 주제들이 상상력 창의력 ,감동,유머등 4개항목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아이들의 우뇌를 자극하여 감성발달에

도움을 주는데 상상력의 천재들로 손꼽히는  파블로

 피카소와 찰리채플린등의 일화도 담고 있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피터팬은 아이들도 어른들도 다 아는 이야기지만

정말 아이들만 사는 꿈의나라 네버랜드에는 피터팬이 살고 있다는

할머니꼐서 해주시던이야기를 동생들에게 해주면서  잠이 들었는데요.

웬디와 동생들이 네버랜드에서 겪었던 일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걸리버 여행기나  호랑이를 팥죽으로 쫓아낸 팥죽할머니 이야기, 삼년고개,

방귀시합등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는데 저도 이책을 읽으면서

옛날에 읽었던 이야기들을 한군데서 만나보니  감회가 새롭기도 하고

우리 아이랑 같이 읽어서  좋았어요.

요즘 아이들은  친구들과 같이 있어도  서로 어울려 놀기보다는 컴퓨터게임이나

닌텐도등 오히려 사람이 아닌 다른것에서 더 관심을 두고  빠져들기가 쉽네요.

저희 아이도 책을 좋아하고 많이 읽는 편이지만 조카애들을 집에서 만나서

놀때보면 거의 컴퓨터를 떠나질 못하네요.그러다보니 상상력이나 창의력을 잃어버리는게

사실이어서 중요한것을 많이 잃어버리는게 많네요.

뒤에 보면 찰리채플린이나 피카소 같이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오니

아이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는것 같아서 앞으로 아이가 꿈을 이루어나가야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는것 같아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