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구스 - 영미권 아이들이 자라면서 즐겨 읽고 부르는 영어 전래 동요 50 아이즐 동요 CD북 10
최재숙 엮음, 김정은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저도 마더구스는 어느정도 알았지만 이번에 마더구스를

보면서 정말 좋다고 생각을 했네요.

우선 구성은 영어전래동요  가사집, CD로 되어있고

내용도 너무 알차서 아이들에게 엄마가 선생님이 따로 없어도

부모님께라고 해서  마더구스가 어떻게 생겨나고 어떤영향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리고 가이드북도 있어서 아이랑 함께 할수 있고

그리고 뒤에보면 한글 가사가 있어서 엄마가 아이들에게 더

쉽게 알려주고 부를수 있어서 좋아요.

마더구스란  '거위 아줌마라는뚯으로 머도규수 이야기나 노래를 지었다는

시골부인을 가르키는데요.

마더구스가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는 1695년 샤를페로가 민담을 새로

책을 다듬어 제목을 붙이면서 생겼는데요.

우리나라에 구전으로 내려오는 이야기들이 있듯이 마더구스도 마찬가지로

입에서 입으로 내려오면서 풍자로부터 퐁속 자장가 알파벳등 내용도 여러가지고

전래동요가 되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니 노래의리듬도 우리가 알고 있는것도 있고

경쾌하고 발랄해서 아이들도 무척좋아하네요.

그리고  둘째가 어려서 영어공부를 시키지 못하지만 여기에 수록된 50곡만

계속 틀어준다면 아이들에게 익숙해져서 나중에 커가면서 도움이될것 같아요.

우리 아이 율동하는모습을 찍어주려고 했더니 도망다니는 통에 찍지를 못했네요

그리고 영어하면 부담스럽고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칠까 하고 고민도 되었는데

뒤에보니 한글로 된 가사가 있어서 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아이들또한

우리말로 영어동요를 부를수 있으니 정말 좋은것 같아요.

주위에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책을 소개해주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