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에 번쩍 눈뜨게 한 비밀 친구들 3
황문숙 지음, 이리 그림, 강병개 감수 / 가나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에 눈을 뜨게한 친구들을1,2권을 읽었지만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리고 설기와 쿠키가게의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이야기식으로 수학을 풀어가는걸 보니 더 쉽게 이해가되고

아이들 또한  수학을 딱딱한 공식으로만 이해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반대로 수학에 대해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설명까지 나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것같아요.

우선  쿠기가게의 주방을 꾸미기 위해서 타일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아보는대는 최대 공약수가 있어야하고 그리고 자전거 도둑을 잡는데는

속력의 단위가 필요하고 시차 , 원기둥 , 비례식, 상대도수등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는데요.

우리가 생활하는데도 수학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는데

사람들이 시간에 맞추어서 만날 수 있는가 그리고 케잌이나 도너츠를

만들때도 공식이 필요한데 우리는 그 사실을 모르거나 그냥 무심코

지나가게 되는것을 알 수 있었어요.

책에서 하나의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콕집어주는 수학원리 그리고

김수학 아저씨가 들려주는 수학이야기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수학은 어렵게 생각하면 한도 끝도 없이 어렵지만 그 원리를 알고

나면 정말 쉬워진다고 봐야할것 같다.

저도 그랬지만 우리 아이들도 수학을 교과서를 놓고 하라면  힘들고

지겨워서 그만두고 싶어할지도 모르는데 이렇게 동화식으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책을 만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아할것 같아요.

부모님의 고민도 덜어줄 수 있어서  저또한 엄마의 입장에서 만족하네요.

우리 아이역시 이책을 보면서 수학에 대해서  어렵다는 생각보다는

 그 반대로  생각이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