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살리는 야채 과일 - 몸살림 먹을거리 안심사용설명서 내 몸을 살리는 시리즈 2
도쿠에 치요코 지음, 조애리 옮김, 이진미 감수 / 씽크스마트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살아가면서 흔히 먹는게 야채와 과일인데

어떻게 먹어야지 모를때가 있는데

이책을 보면서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게

되었는데요.

우선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사계절을 나누어서

계절에 따라서 먹으면 좋은것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도 주부지만 음식을 할때 야채의

손질이나 어떻게 해야 우리몸에 더 좋은건지 그런것들을

알고 싶었는데 그런 궁금증들을 해소 해주었어요.

우선  야채나 과일을 냉장고에 보관할때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그리고  낭비를 없애기 위해서 어떤일이

필요한지  야채의 효능과  가이드까지 해주고 있네요.

우선  안전하게 먹으려면  5가지 포인트가 있는데

1.잘 씻는다

2.껍질을 벗긴다.

3. 물 (소금물 ,식초물)에 담근다.4.데친다,5.거품과 기름을

제거한다.

 우리가 먼저 알아야할 것은 이책에서는 야채를 선택하고

언제 제철이니지 그리고 주성분이 무엇인지 효과 보관 그리고

비슷한 종류등에대해서 하나씩 설명하고 있네요.

저도 이책을 읽으면서 무심코 했던 행동들을 반성하고 우리

몸을 위해서 좋은 재료나 그리고 섭취하는방법들을

올바르게 이해하지 않는다면  그것이오히려 우리몸에

독이 될 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가족들을 위해서 음식을 할때 솔직히 새로운 재료나 한번

실패한 음식에 다시 도전하기 힘이 드는데요.

이제부터라고 새로운 음식들을 더 많이 그리고 몸에 좋은 음식을

가족들에게 해주기위해서 피나는 노력을 해야할것 같아요.

 왜냐하면 요즘 아이들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지다보니
몸에 좋은  과일이나 야채를 섭취하는데 어려움이 생겨서 저역시 한번

반성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