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펑의 개구쟁이 1
라트 글.그림, 박인하.홍윤표 옮김 / 꿈틀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주석 생산지인 페락주 킨다

계곡 한가운데 있는 캄펑에서

태어났는데 엄마는 10시쯤 낳았고 할머니가 받았다

엄마는 판탕이 끝나는날 손님들은 내가 태어난 해먹을

흔들면서 선지자 마호메트를 찬양하는 마르하반을 부르기

시작했어요. 

주석 채취장에 갔다가 엄마한테 혼나고 아빠한테도 매를 맞는ㄱ,ㄹ

그리고 아빠는 바투가자에서 일하는 공무원이었는데 집에 돌아와서는

등을 긁는게 일이고  열살이 되면 할례를 행하는 모습도 나와있어요.

 메오르프 유소프의 아들 삼형제와 노느라고 물고기잡는등 그래서

 공부를 뒷전으로 해놓았는데  아버진  그런 아들에게 농사를 지으려면

알고 있어야 하고  농장을 물려받으려면 고등학교에 진학해아한다는

조건이었어요. 

결국 고등학교에 합격해서 떠나는 날이 온다...

 제가 읽으면서 느꼈던것은 우리들이 어렸을때는 가까운데 집을 나서서 얼마가지

않으면 개울가나 놀곳이 풍보했는데 이제는 놀려면 놀이터로 가야하고 그리고

친구들을 학원으로 다니기땜에 만나기가 더 힘들어지고 그러는게 현실이네요.

전 우리 아이들이  공부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알아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무엇보다 돈으로 살 수 없는 그런 것이 어떤게 있을까요.

아마 친구 그리고 공부를 하고  난뒤 자기꿈을 이루는게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자라면서 나이마다 느끼고 알고 배워야 할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부모인 저희가 먼저 아이들에게 이야기해주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이책을 보면서 정말 재미있다고 이야기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