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크리스티앙 - 동물과 인간의 우정을 그린 감동 실화, 어린이판
앤서니 에이스 버크.존 렌달 지음, 홍연미 옮김 / 살림어린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존과 에이스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갔다가

백화점에 있는 사자를 보고 불쌍한 생각이 들어서

사서 자신들이 키우기로 하는데요.

그러면서 점차 가구점에서 놀던 크리스티앙의 몸집이

커지면서  더 이상 키울 수 없게 되면서 아프리카로

보낼 생각을 하게 되는 이야기네요...

존과 에이스는 크리스티앙을 만나면서 크리스티앙에게

애정을 가지고 친구처럼 지내고 크리스티앙 역시

야생동물임에도 불구하고 한없이 애교를 부리는데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과정또한 한번의 이별을 하게

되면서 서로를 생각하고 안타까워하는 마음을 보여주고

그리고 시간이 흘러서 다시 만날때도 역시 서로를 단번에

알아보는 모습이 크리스티앙이 사자이면서도 사람과도

똑같이 서로를 아껴주고 위해주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이책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역시 자라면서 사람들하고의

관계도 마찬가지고  애완견동물을 키울때도 필요할때는

정말 다 줄것처럼 하다가도 아프거나 하면 버리는 우리 사람의

모습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그런 책이네요...

존과 에이스는 크리스티앙을  생각하는 모습을 보면서

부모가 자식을 돌보듯 하는 그런 모습이 정말 우리또한 사람과

사람간의 그런 모습도 있지만   그런 관계나 사랑이 꼭 사람간에

국한되어 있는게 아니란걸 가르쳐주는 마음이 참으로 따뜻해지는

시간을 가지면서 저도 주위사람들과의 모습또한 뒤돌아보게

되었네요...

우리 아이에게도  이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따뜻한 사람으로 자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동물과의 교감이란게 어떤것인지도 알려줄 수 있는

그런 책이기도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