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3
황미라.임선아 글, 천소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처음 책을 펴자 시간표가 나오는데
인체 동물 식물 우주 지구로 해서 4교시로 나누어져 있는데

식물의 명칭과 그리고 하는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나와있는데요.

저도 식물을 보면 정말 모르는 식물의 명칭이나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 이책을 읽으면

그 답이 나올거 같아요.

우선 식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각 기관이 어떤일을 하는지

상세하면서도  사진으로 보여주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이해하기가

쉬울거라고 생각하네요.

식물이 겨울을 어떻게 나는지 그리고 그리고 위장술은 무엇인지

정말 궁금했었는데 이책을 읽다보니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것들이

많아서 아이들에게 궁금했던 점을 풀어줄 수 있고 더불어 아이들에게

방어하는 방법도 그리고 식물이 사는곳도 다르고 이기적인 식물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네요.

꽃과 열매는 옛날에 살았던 식물, 그리고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식물을 알아보고

꽃의 남자와 여자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씨앗과 꽃이 피지 않고 번식하는 식물과 열매의 역할에 대해서 알 수 있고 그리고

재미있는건 소나무가 콧물을 흘리는지  나무가 왜 뚱뚱한지릉 알아 볼 수 있어요.

솔직히 길가다가 울 아이들의 질문에 한두번 당황해본적이 있는데 요.

늘 봐오던 것들인데 막상 아이들에게 설명해주자니 입에서 맴돌고  갑자기

생각도 나지 않아서 걱정이 되곤 했는데  이책만 있으면 아이들앞에서도

울 엄마 똑똑하다는 소리를 듣겠네요...

정말 과학이나 식물들의 궁금한 점을 다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학교에서 공부할때

힘들이지 않고 더 쉽게 공부하니 흥미도 올라가고  그래서 식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아이들에게 효과를 볼 수 있네요....

이책을 진작 만났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앞으로 이책을 통해서 울 아이들과  함께

외출해서 길을 가다가   꽃이나 다른 사물들을 봤을때 놓치지 아이와 함께 이름도 맞추면서

실천해보는건 더 좋을듯해요...

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