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콩,콩사마 수학스쿨 2 - 피타고라스와 함께 떠나는 수학원리 대탐험 콩,콩,콩사마 수학스쿨 2
박소영 글.그림 / 살림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하면 어렵고 힘들게만 느껴지는게

콩,콩,콩사마 수학스쿨 을 보면서 그런

 고정 관념을 깨뜨리게되었는데요.

우선 아이들에게 친숙한 신화로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면서 역사에 대해서도 설명도 나와있고

마라톤이나 피라미드의 높이를 재는 법등이 나와 있네요.

 



   



올림픽은 여자나 외국인, 노예는 참여할 수 없었어요.

 



                                   그림에도 수학이 들어가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만화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고 그리고 중간중간에 수학용어도

나오지만 그림을 통해서 하나씩 설명해주다보니

어렵다고 뒤로 물러서기보다는아이들이 읽다보면

거기에 빠져서 재미를 느낄 수있어서 좋으네요.

우선 우리가 학교에 다닐때 배웠던 수학공식도 나오고

피타고라스라는 인물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할것 같아요.

우선 저도 학교 다닐때 그랬지만 수학하면 왠지 어렵고

힘들어서 문제도 잘 못풀것 같고  나는 잘못한다고

생각하면서 지레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제 만화로 되어있는 콩,콩,콩사마 수학스쿨 2권을

읽으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고 아이들도

더 재미있게 윈리를 알아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것 같아서

엄마로서  정말 좋은책을 만나것 같아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