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둥!둥!둥! 네버랜드 감정그림책 2
김세실 지음, 이민혜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화가 났을때의 감정을 재미있게

표현한것 같아요.

사실 제가 읽으면서 참으로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사소한것에  화를 내지 않고 이야기해도

되는것을 그렇게 하지 못하고 저도 모르게 목소리를 크게 내면서

화를 냈던적이 많았던것 같아요.

그래서 가끔씩 아이들에게서 그 중에서 큰아이가  저한테나 동생한테

말을 하는것을 보면 짜증스럽게 이야기 한다든지 화를 내면서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참으로 많이 반성하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앞으로 더  다정다감하게 이야기해주고 이책을 같이 읽으면서 서로

어떻게 해야할것인지를 대화해보아야겠어요...

무엇보다 자기 감정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스리는것이

중요하다는것도 알았구요.

좋은책을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내 마음이 편하고 기분이 좋으면 내 마음속의 고릴라도

 기분이 좋아서 얌전하게 있어요

 



동생이 내것을 가져가려고 하면 난 화가 나려고 하는데

그때 내마음속의 고릴라도 점점 화가 나려고 해요.

둥!둥! 둥! 하고 있어요.

 


엄마가 내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고  동생편만 들어서

나는 속이 상해서 화가 점점 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내 마음속의 고릴라도 마찬가지로

화가 나기 시작했어요. 둥!둥!둥! 하고 말이예요.

 



결국 나는 화가 나서 소리를 질렀네요.

왜 나한테만 그러냐고요 

그러자 고릴라도 나는 크고 무서운 빨간 고릴라

하지만 네가 다시 화가 눈녹듯이 내리면

동!동!동! 하고 가라앉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