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자연간식 - 자연에 사랑을 더하다 살림 로하스 17
방영아 지음 / 살림Life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에게 어떤 음식이 좋을까?하고 늘 고민은 하고 있지만

핑계일지도 모르지만 둘째가 어리다고 늘  고구마를 삶아준다든지

감자전이나 고구마 스틱등을 해주었는데  이책을 보면서 반성을 하게 되었네요...

 우선 우리아이들이 먹는 음식의 재료를 볼때 과자나 초콜렛, 탄산음료, 아이스크림등

인공색소나 첨가물이 들어간 음식을 먹이곤 했는데 정말 아이들이랑

집에서 재미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것들에 대해서 나오는것을 보고

참으로 좋았다.

그리고 음식에 들어가는 설탕이나  튀김을 할때 쓰는 기름, 그릇에 따라

우리 아이들 몸에 안좋은 것들에 노출되는 일이 빈번하다는사실이  사실

엄마들이 알고 있었지만 심각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네요.

엄마인 제가 조금만 신경쓰면 손쉽게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을 만들어줄수

있었는데 그렇게 못한것에 대해 반성을 하고  꼼꼼하게 챙기는 엄마가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 큰아이랑 샌드위치를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가 약간 빈약하지만 집에 있는것으로 일단 만들었답니다.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식빵, 오이 , 바나나, 포도쨈 , 생크림, 치즈

 아이가 학교에서 실습하고 난 생크림이랑  

  집에서 만든 포도잼도 같이 해서 샌드위치를 만들 준비를 했어요.

  해 놓고 나니 볼품은 없는데 아이가 직접 넣어서 만든거라며

  맛있게 먹었네요. 거기다 바나나를 우유와 갈아서 만들어 보았어요.




 




 




 
우선 제철 음식이 좋다는것을 기억하고  최대한 요리에  활용하고

그리고 콩이 좋은 음식인걸 아는데 우리 딸아이 잘 먹으려고 하지 않아서 걱정이예요.

밥에 들어가는 콩은 왜 그리 싫어하는지 몰라요.

이제부터라도 아이의 식습관을 바꾸도록 노력하고 밖에서

먹는 음식이 몸에 해롭다는것을 이야기하고   정말 아이의

건강을 챙기는 엄마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