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쟁이 생각쟁이 논리쟁이 8 - 건강한 몸.올바른 음식
박원석 지음 / 소금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의 식생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생각해보면 우리가 먹는 음식에 화학조미료나 첨가물이 안들어가있는

식품이나 음식이 거의 없더라구요.

그로 인해서 생기는 질병이나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 생각하지도 않은 어른들이나 기업, 그리고 정부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외국에서는 먹을거리에 대해서는 철저해서 식품에 첨가되는 것들에

대해서 규제가 강한데 비해 우리나라는 너무 허술한것 같아서 말입니다.

텔레비젼이나 신문등을 보면 마트나 백화점, 그리고 유명한 맛집등을 이야기하는것을

보면 위생상태도 엉망이고 날짜지난 생선이나 고기등을 재활용해서 다시 불고기나

다른 제품으로 둔갑시키는등 하여간에 먹을 것을 가지고 너무 장난치는것 같아서

솔직히 먹을때마다 불안한것은 사실입니다.

아이들이 먹는 제품을 불만제로에서인가 보여주었던것 같은데 정말 위생상태가 엉망이고

날짜지난 제품들을 사용해서 만든것을 학교앞 문방구나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분식집등에서도

사용되는것을 보면 속이 상합니다.

정말 아이들에게 어떤 음식을 먹여할 지 생각해보았는데요.

자연그대로의 음식 예를 들자면 고구마나 감자, 옥수수등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을것 같구요.

우리 아이도 어렸을때는 그렇지 않더니 커가면서 과자나 음료수등 인스턴드에 노출되다보니

자연스레 편식을 하는 경향도 있고 그러다보니 영양이나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구요.

그리고 아이들의 영양이 불균형이 오다보니 변비로 고생하는 아이를 보았는데요.

일주일에 한두번 간신히 보고 그것도 안되면 병원에 가서 관장을 하더라구요.

살펴보니 엄마가 제때 밥을 먹이지 않고 그리고 야채보다는 빵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이다

보니 그렇게 되더라구요. 얼마나 고통스러워하는지  결국 항문이 찢어져서인지  피까지

묻어나오는데 정말 제가 보기에 너무 안스럽더라구요. 그만큼 우리 몸에 충분한 영양과 물이

필요하다는것을 깨달았네요.

정말 이책을 보고 있으니 제가 엄마로서 잘못한 부분도 있고 고쳐야할 부분도 알게 되어서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좋은 것만 해주도록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