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에 걸린 집을 길들이는 법
찰리 N. 홈버그 지음, 유혜인 옮김 / 북플라자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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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이자 작가인 메릿.

메릿은 13년전에 상속권을 박탈당했었다.

그런데 외할머니로부터 집을 유산받았다.

그것도 100년이 넘도록 아무도 살지 않았던

외딴곳에 버려진집을 말이다.

지금 살고있는 집을 나가야하는 상황에서

메릿에게는 뜻밖에 행운이지만 너무 오래된

집을 어떻게 고치고 살아야할지 막막함을 안고

집을보기위해 떠난다. 그리고 도착한 그곳은

넖은대지와 외관상 너무도 멀쩡한집이 그를

반긴다. 하지만 집안에 발을 디디는순간

뭔가 크게 잘못됐다는걸 느끼는데...

'

'

<스포금지>

결론부터 말하고 싶다.

신선하다. 너무 재미있다. 진짜 재미있다.

머리속이 무한상상력의 세계로 가득찬다.

마법에 걸린집. 그곳에 우연히 살게된 메릿.

메릿의 아픈과거 그리고 유산으로 받은집의

비밀. 그 비밀을 풀어주는 사랑스러운 여인 헐다.

그런 메릿과 헐다를 위협하는 강한 마법들.

1800년대 영국과 미국을 배경으로 쓰여졌다.

책이지만 볼거리 읽을거리가 넘치는소설이다.

눈으로 읽고 있지만 시대적 배경과 의상.

그리고 집의 모습과 환경들이 머리속에

저절로 그려진다. 마법을 사용하는 모습들도

마치 화면으로 보듯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진다.

그래서 책을 읽는다는 느낌보다

책을보고있는 느낌이 든다.

책인데 볼거리가 많다는 느낌이 드는 이유다.

섬세하게 묘사된 글들은 재미를 배로 느끼게 한다.

전혀 상상못한 반전은 완전 덤이다.

너무도 지루하고 별볼일 없는 하루하루를 버티는

매력적이지 않을것 같았던 평범한 남자 메릿과

안경을 끼고 매부리코인 그다지 예쁘지않을것 같은

마법사 헐다. 그런데 그들은 어느순간 눈이 핑

돌정도로 매력이 넘지는 케릭터로 느껴지고

그들이 너무 사랑스럽다.

마법이 존재하는 판타지 소설이지만

소설이 던지는 질문은 참 많다.

더 가지고자하는 욕심, 더 강해지고자하는 욕망

그 잘못된 생각이 가족을 파괴하고 이웃을 파괴한다.

그리고 자신의 약함을 보완하기위해 그런

욕망과 손을 잡는 또다른 악.

하지만 결코 악은 선을 이길수 없다.

잠시 빼앗을수는 있어도 결코 영원히 가질수는 없다.

생사를 오가는 위함 천만한 마법의 세계에

마음의 상처회복과 진정한 사랑은 덤이다.

모든 수수께끼가 완벽히 풀리며 그들의 이야기는

지금부터 진짜 시작이다.

판타지, 스릴러, 서스펜스 , 추리, 로맨스

긴장감을 풀어주는 약간의 유쾌함까지

모든것이 담겼다. 과하거나 부족하지않게

딱 좋을만큼. 집중력 향상시킬만큼.

그래서 책을 한번 잡으면 놓기 힘들다.

다양한맛의 소설을 찾는이들이라면

이소설을 놓치지 마시길~

-밑줄 긋기-

메릿은 웃음을 터뜨렸다. 주먹으로 눈을 더 세게

누르며 크게 웃었다. 웃겨서 웃는 게 아니었다.

절망적이고 혼란스러웠다. 하지만 메릿은 울기보다는

웃음을 선택했다. 늘 그랬다. 82쪽

"외로운 거지?" 메릿이 속삭였다.앞에 있는 벽이

일렁였다. 메릿은 물러나지 않았다. 집도 마찬가지였다.

'맞지? 너는 집이잖아." 메릿은 주먹을 꼭 쥐었다.

"사람이 사는곳이잖아. 마지막으로 사람이 살았던 게 1730년대였나?

그래서 외로운 거지?" 벽에 빛과

어둠으로 이뤄진 무늬가 춤을 추었고 그림자가 창문

으로 미끄러지듯 움직였다. "나는 그래" 117쪽

진흙에 덮여 버려진 무덤을 발견한 순간, 메릿의 안에

있던 감정이 살아났다. 그 감정은 지금까지도 울려

퍼지고 있었다. 메릿은 집의 마음을 이해했다. 벽 안에

있는, 보이지 않고 대화조차 할 수 없는 그 사람과

공감했다. 같은 시리즈에 속하는 소설 두 권처럼 강한

연결 고리를 느꼈다. 245쪽

묘하기도 차라리 말싸움을 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슬픔, 수치., 실망보다는 분노가 받아들이기

쉬웠다. 혈다는 분노에 매달렸다. 370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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