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미지 경영
오선미 지음 / 비엠케이(BMK)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끊임없이 모이고

매출도 고공행진하는 공간이미지 경영

우리는 사진 한장을 찍더라도

공간이 주는 힘이 크다는걸 알기에

배경을 연출하며 여러각도에서 찍는다

길가다 내 마음에 맞는공간운 발견하게

되더라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내 갤러리에

담아놓기 바쁘다.

스쳐지나가는 공원,예븐길가, 주택이나

산과들만 봐도 그 공간이 주는 분위기에 빠지는데

공간이 경영을 위해 만들어지는 곳이라면

신경쓸것이 넘쳐날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런 고민들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다양한 곳을 사진으로 글로 소개하며

무엇을 중점에 두고 공간을 연출해야하는지

하나하나 섬세하게 담아놓았다.

경영자가 아니여도 이 책이 나눠 주는 지혜는

마음까지 꽉 채워준다.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소비자들의 심리와 트랜드를 놓치지말고

성장하고픈 경영자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사업을 시작하려고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정말 큰 팁이 되는 책이다.

비록 경영자가 아니더라도 나만의 공간이

필요한 누구든 이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누구에게든 유익한 책이다.

​-밑줄긋기-

상업 공간은 더이상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만이 아니다. 이제는 상품과 서비스 자체도 문화라는 인식이 자리잡으면서 고차원적 판매 전략의 하나로 예술과 문화를 매장으로 끌여들여 활성화시켜 판매 공간 자체가 문화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21쪽

상업 공간을 기획할때 어떤것들을 먼저 생각해야 할까? 비즈니스를 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를 대상으로 할것인지 어디서 할것인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공간의 용도는 무엇인지 언제 시작할것인지 언제 사용하는 공건인지 생각해야 한다. 또한 어느정도의 공간이 필요한지 소요예산이나 가격대 선정은 어떻게 할것인지 또한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성장시킬 것인지에 대한 전략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한다. 113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