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커 래빗홀 YA
이희영 지음 / 래빗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이커를 흔들면 나의세계가

너의 세계로 뒤바뀐다. 그리고

나의 세계에서 풀지 못했던 숙제를

너의 세계에서 풀수있게 된다.

이희영 작가님 소설은

한번 읽기 시작하면 중간에 끊을수 없다.

스토리 전개가 빠르게 흘러가면서

다음 장을 놓치고싶지 않은 마음에

눈과 손이 바쁘게 움직인다.

나우의 시간여행은 단순한 판타지를

넘어서 우리의 삶. 과거,현재,미래를

다시금 생각하며 보게한다.

나우뿐이 아닌 등장하는 인물들의

서사는 모두 우리의 이야기였고

지금 현재 진형행인 삶들이다.

시간 여행이야기를 이렇게 가슴 뛰며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읽을수 있다는게

정말 신기할 따름이다.

나우를 따라가는 과거와 미래와 현재는

넘치도록 아름답고 넘치도록 슬펐으면

차고 넘치도록 설렘했다.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시간여행.

그때로 돌아간다면 이렇게 해볼걸.

그때 그길을 선택했다면 좋았을걸..

그때 그랬다면 지금 나는 어떤모습일까?

등등...하지만 막상 그때 그렇게 선택하고

현재를 살고 있다 하더라도 우리는 또

그때 그 길을 갔다면..하면서 똑 같은

생각을 했을거다. 그러니 지금 현재 내삶이

최선이였고 지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게

진짜 후회없이 앞으로를 살아가는 방법일것이다.

평생을 오직 한 사람으로 살아간다고 믿었다. 그런데 아니였다. 수많은 나 들이 찰나에 존재했다. 덧없이 사라지고 다시 존재함을 반복하는 것뿐이었다. 탈피하고 그 껍질을 버리는 갑각류처럼 인간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97쪽

돌아갈 수 있다고 모든 것을 다 바꿀 수 있을까요? 어제는 오늘의 과거입니다. 내일의 과거는 오늘이지요. 내일은 그다음 날의 과거가 됩니다. 우리는 늘 과거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의 과거이니, 오늘 뭔가를 한다면 내일이 바뀌지 않을까요? 과거는 돌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매일매일 살고 있을 뿐입니다. 123쪽

억지로 지우려 하다가는 더 큰 얼룩만 남게 되는 경우가 있죠. 해변의 자갈이 파도와 바람에 마모되어 사라지는 게 아닙니 다. 잘게 부서져 모래가 될 뿐이죠. 인간의 마음도 마찬가지입니 다. 좋은 추억이든 아픈 상처든 빛이 바랄 뿐입니다. 완전히 없어 지지는 않죠. 126쪽

시간을 천천히 지나온 것이 아니었다. 시간 여행자가 되어 이리저리 뛰어넘어 왔을 뿐이었다. 바텐더의 말은 틀리지 않았다. 마음은 여전히 과거의 상처를 지닌채 시선은 늘 미래로 향해있는 매일같이 시공간을 뛰어넘는 존재가 바로 인간이었다. 22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