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거리-

첫눈에 반한 딘과 올리비아.

가정환경이 너무 달라서 올리비아부모님은

딘을 반대했지만 사랑하나만으로 딘을

선택한 올리비아는 행복한나날을

이어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딘이

사라졌다. 아무 흔적도 없이 정말

완벽하게 사라졌다. 그리고 오랜세월이

흘러 그는 어느날 갑자기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어 올리비아를 혼돈에 빠트린다.

딘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그가 정말

살인자일까?

-생각 나누기-

책 줄거리만 보면 스릴러 소설같을 느낌일 것이다.

어마무시한 범죄에 휘말린 한 남자의이야기

같기도 할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진정한

사랑이야기에 가깝다. 그리고 서로를 향한

신뢰와 믿음을 이야기한다.

각자의 시선에서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이어지는 이들의 이야기는 설렘과 안타까움을

왔다갔다 한다. 풀리지 않을거 같은 딘의 이야기도

서서히 풀리면서 그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버린다.

결코 미워할수 없는 딘.

그의 자라온 환경이 그를 그렇게 몰아갔기에

누구 탓을 할수 있을까? 그저 올리비아의

헌신적인 사랑이 경의로울 뿐이다.

잔잔하게 흘러가는 듯 하지만 매 순간

긴장을 늦출수는 없었다. 딘의 실종자체가

말로는 설명할수 없는 미스터리였기에

작은 단서하나라도 놓치지 않기위해

이야기의 흐름을 중간에 끊을수 없다.

올리비아와함께 딘을 찾기위해. 그리고

지금 그의 상황을 추리하기에 온 정신을

쏟게 만든다. 전혀 엉뚱한 곳에서 튀어나온

수지라는 아이가 그 문제를 풀수있는 열쇠가

되면서 우리의 추리는 끝이난다.

정말 흥미로운 소설이다.

-밑줄 긋기-

나는 언제부턴가 비행기 추락보고서를 읽지 않았다. 더 이상 버뮤다 삼각지대 이야기를 찿지 않았다. 이제는 해답 찾기를 포기할 준비가 된 것 같았다. 결국 존재하지도 않을 해답을 찾는게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122쪽

나는 로즈를 보다 평범한 환경에서 키우고 싶었다. 로즈가 1달러의 가치도 소중히 여기기를, 원하는 건 일을 해서 스스로 얻어야 한다는 사실을 배우기를 바랐다. 로즈의 아빠가 그랬고 그의 그런 점이 내가그를 사랑한 수많은 이유중 하나이기도 했으니까. 321쪽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아름다움이 담겨있어서 그런거야. 주관적인 거지.

38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