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꽃 길 시골하우스
이영희 지음 / 델피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거리-

잠시 도피처가 필요했던 하유는

친구의 소개로 한적한 산장에 머물기로

한다. 산장을 찾아가는중에 길을

잘못 들어서 엉뚱한곳으로 가게 되지만

그것은 마치 운명처럼 하유의 인생을

강하게 흔들어 버린다.

그 흔들림 중싱에 시곤이 있다.

-생각 나누기-

연애세포가 잠들어 있는 사람들은

여기여기 붙어라~

예쁘잖아, 설렘하잖아 를남발하는

소설이다. 적어도 나는 계속 그랬다.

하유의 상황이 화가나고 속상하기도

했지만 어느세 예쁜 꽃말과 함께

시곤이 나타나주니 설렘할수밖에.

만날 사람은 꼭 만나게 된다는

말처럼 시곤과 하유 그리고

정은과 재혁의 인연은 아주 오래전부터

끊어지지 않는 실로 연결이 되있었다.

깔끔하고 행복한 결말에 미소한가득

지을수 있는 참 예쁜소설이다.

꽃말로 시작하고 꽃말로 끝나는사랑

백자귀 ㅡ가슴두근거림

작약 ㅡ수줍음

백일홍 ㅡ인연이 끝났다

오미자 ㅡ 다시만나다

제라늄ㅡ그대가있어 행복합니다.

포인세티아 ㅡ축복

- 밑줄긋기-

시골하우스의 산자락마다 달빛은 마법사의 꽃가루처럼 색깔을 바꾸었다. 때로는 사각이기도 했다.

시곤이 마무리한 작약은 꽃잎을 열었고 감꽃은 첫날밤처럼 떨었다. 87쪽

우리는 모두 잠재적인 장애우입니다. 언제 어디에서 어떤사고를 만날지도 모르는 게 현대인의 삶이죠.

잘못된 생각의 휠체어에 올라 앉은 사람들이야말로 진정으로 비참한 삶이죠. 22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