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와 새우깡
성승제 지음 / 도서출판이곳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거리-

에이스같은 여자와

새우깡 같은 남자의 만남과 사랑.

그리고 이웃들, 우리들의 사랑과아픔

-생각 나누기-

맛있게 읽었습니다.

한권의 소설 하나의 이야기.

하지만 하나의에세이 그리고 그들의 소설.

한권에 담겨진 글 들은 여러가지 색깔로

칠해졌다. (새)우깡군과(에)이스양의

알콩달콩 이야기는 한편의 에세이같다.

우깡군과 이스양을 통해 만나는 이들은

어찌나 입맞을 다시게 하는지 갑자기 먹고싶은

마음에 시장구매 목록에 적어놓기까지 했다.

다정하고 예쁜 우깡군과 이스양의 사랑은

모든 신혼들이 꿈꾸는 설렘가득 사랑일것이다.

첫 사랑의 두근거림이 어느정도 잦아들때

세진과 승현의 사랑은 조금씩 금이가는 듯하다.

서로가 곁에있는 이의 소중함을 잠시 잊을때

첫 시작의 약속을잊게 된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바람이부나 검은 머리가 파뿌리 될때까지....의

그 약속 말이다. 하지만 이들의 사랑은 진짜

였기에 잠시의 흔들림은 금세 자리를잡는다.

이또한 중년의 부부모두가 인정할 사랑이다.

책 한권에 남여의 사랑을 덤덤하지만

설렘있게 그리고 위태하며 아슬아슬하게

모든것을 담아냈다.

-책속에 밑줄 긋기-

세상의 어떤일은 성공하지 않은것이 오히려 다행인 일도 있는 건가봐요. 40쪽

어떤 사람은 생일이 뭐 대수냐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에이스는 생일이라는 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중의 하나였어요.

한 사람의 역사가 시닥되는 날이잖아요. 그 시작이 없었으면 지금이 없는 거잖아요.

에이스에게 생일은 '세상에 태어나길 잘했군아' 라는 생각으로 하루종일 사는 날이었어요. 57쪽

아!에이스는 마가렛트의 질문에서 훌륭한 사람이 아무리 자신을 낮추고 드러내지 않아도 드러나는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

그건 마라렛트 말처럼 고개를 숙일수록모든것이 바닥에 쏟아지게 되어 사람들이 알수밖에 없는 거였어요.

그러니까 겸손은 드러내는것이 아니라 드러나는 거였어요. 97쪽

응,괜찮아. 계절은 봄이 지나가야 여름이 오고 가을이 오는 거지만 감정은 순식간에 겨울에서 봄이 되기도 하더라고. 아무리 소란스러웠던 시간도 지나가 버리면 소리가 사라지나봐. 그래서 기억은 소리가 아니라 장면으로 남는것 같아. 154쪽

저는 기억을 지우지 않아요. 지우고 싶은 기억이 없어서가 아니라 잊고 싶은 기억은 지울수 없다는것을 알기 때문이죠.

진짜로 지우고 싶은 기억은 마음이 기억하니까요. 171쪽

고생했다고 한마디 했을 뿐인데 왜 고백받는 것 같은 기분이 들지? 나는 그때 알았다. 말에도 인연이 있다는 것을. 우연히

내뱉은 말이 상대방이 듣고 싶었던 말과 일치하는지점, 거기가 말의 인연이 시작되는 곳이다. 23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