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번 버스의 기적
프레야 샘슨 지음, 윤선미 옮김 / 모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레야 샘슨 장편소설
88번 버스의 기적
윤선미 옮김  모모 출판사 

-간단 줄거리-
프랭크할아버지는 자기 인생을 바꿔준 여인을 
찾기위해 그녀를 처음 만났던  88번버스를 
60년간 타고있다.  이름도 모르는 그녀를  
운명처럼 만나기위해  언제나 88번 버스에 
오른다. 그런 할아버지앞에 운명처럼 나타난 
빨간머리의 리비. 60년전 그녀를 닮은 리비와의 만남은 

할아버지에게 또 다른 희망이 된다.  

-생각 나누기-
60년전 자신의 인생을 바꿔준 여인찾기 
프로젝트. 뭔가 낭만적이고 설렘폭팔하지만 
실상은 프랭크 할아버지의 외로운 시간들이다. 
60년간 88번 버스를 타면서 수 없이 많은 
이들의 얼굴을 보며 실망하고 다시 기대하고..
그렇게 오랜세윌을 반복 했을 할아버지가 
너무 애틋했다. 하지만 시종일관 밝고 행복해
보이는  할아버지는 어떤일을 포기하고 낙심하는 
우리들에게 소망을 주는거 같기도하다.

책을 다 읽고 느낀것은  88번 버스의 기적은
프랭크할아버지만의 것이 아니였다. 
소중한친구를  잃은 페기 할머니의 기적이였고
남친에게 차인 리비의 기적이였으며  망나니같던
딜런의 기적이었다. 그리고 프랭크할아버지의
새로운 기적의 시작이었다. 무엇보다  88번 
버스의 기적의 열매는 사랑스러운 프랭키 였다.
그리고 지금 이 책을 읽은 나의 기적이기도 하다. 

-책속에 밑줄 긋기-
프랭크는 천천히 고개를 좌우로 저었고 리비는 그때야 비로소 알아챈듯 짧은 숨을 뱉었다. "그래서 버스를 타시는 거군요"  "60년동안 찾고 있어 그녀를" 73쪽 

마음씨 좋은 사람이니까 그 오랜 시간이 지난 다음에도  사랑했던  사람을 찾아 헤매는 거겠죠. 포기하지 않는 데도 엄청난 용기가 필요하니까요.  179쪽 

"와."  딜런은 이 한 글자에 이해라는 속뜻을 담았다. 돌이켜보니 리비가 사이먼에 대한 감정을 있는 그대로 털어놓은 유일한 사람은 딜런뿐이였다.  249쪽 

프랭크가 리비를 지그시 바라봤다. 할말을 잀은 듯했다. 그러더니  이제 깨달았다는  듯 웃음을 띠었다. "세상에 당신이군요!"  45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