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살
이태제 지음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거리-

인간의 폭력성을 먹고자라는 푸른살.

푸른살이 온몸을 덮게되면 그 사람은

푸른나무가되어 굳어버린다. 하지만

푸른살의 고통을 이겨내고 인간과 푸른살의

중간에서 살아가는 인디고. 그들은 범죄자가

되어 숨어 지내는 또다른 인류다.

그리고 인디고를 잡는 휴머노이드인 기계인간.

얽히고 설킨 그들의 관계속에서 정부가 숨기고

있는 거대한 비밀. 어느날 인디고들의 탈옥으로

숨겨져있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는데...

- 생각 나누기-

SF 소설을 읽을땐 처음은 황당스럽고 손발이

오그라드는 단계가 있다. 하지만 스토리의

흐름이 파악되고 등장인물들이 보이기 시작하면

그때부턴 저항없이 빠져든다. SF의 매력이다.

'푸른살'도 아무런 저항없이 빠져들었다.

탄탄한 스토리와 흐름이 그리고 반전들이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옮고 그름의 기준이

무엇일지 묻고 생각하게 된다.

지구를 구하는건 늘 힘없는 이들의 용기와 희생이다.

-책속의 밑줄긋기-

푸른살이 이세상에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누구보다 악한 사람을 누구보다 빨리 저승으로끌고가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그것은 왜 나타난 것일까? 74쪽

블라인드는 레미의 몸을 벽 한쪽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철제 캐비닛 쪽으로 이끌었다. "난 그저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것뿐이야, 내가 바랐던 내가 원했던 세상으로 말이야" 201쪽

"아니. 난 너였던 적이 한순간도 없었으니 절대 너를 이해할수 없을거야. 한평생을 같이 살아도 인간들은 서로를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니까. 사람은 그렇게 단순한 존재가 아니잖아" 26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