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비하인드
박희종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 희종 장편소설
더 비하인드
팩토리  나인 출판사

-줄거리-
우유 하나로 시작된 오과장의 고단한
하루하루.  작은 흠이 눈덩이처럼 커져서
누군지 모를 그에게 복종하며 불안에
떨며 회사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아무도 믿을수 없다. 익명이라는 그늘에
숨어 게시글 하나로 숨통을막았다 텄다하는
그놈을 미치도록 잡고 싶지만 죽음밖에는
방법이 없는걸까?  그리고 대표의 비서인
그녀는 아군일까 적군일까? 

-생각 나누기-
손에 땀을 쥐게하는 전개다.
답답하면서도 오과장님을 이해할수
있었고 비서를 이해할수 있었다.
그만큼 익명이주는 힘은 컸고 게시글에
동조하는 댓글들의 힘은 어마어마하다. 

단순히 재미로 시작했나 싶었는데
그가 아닌 그들은 철저히 조직적이였고
더한 비열함이 숨어있었다. 반전의
반전. 그래서 인지 쉽사리 추리할수
없었던 더 비하인드. 스릴있고 너무
재미있어서 쉴틈없이 읽었다. 

그나저나 나는 청소부 아주머니의
정체가 너무 너무 궁금하다. 

-책속에 밑줄긋기-
무서웠다. 정보를 던져서  여론을 주도하는 그는 단순히 자신이 가진 정보로 싫어하는 사람을 매장하는 것에서 나아가 그 정보를 무기로 타인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도록 만들고 있었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세계의 이야기였다. 결국 익명의 공간에서 그는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얻을수있었다. 대체어떻게? 무슨 수를썼기에 그런일이가능하지? 의문이미친듯이 떠돌았지만 끝내 답을  찾을수 없었다.  104쪽 

어느순간  나는 그를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원망하고 있었다. 마치 성폭행을 당한 여성에게 왜 미니스커트를 입었냐고 비난하는 것처럼. 지금 이 상황이 된 건 내가 잘못했기 때문이라고 스스로를 검열하고 있었다. 168쪽 

나는 어쩌면 이것이 익숙함으로 가능해진 흐름이라고 생각했다. 익숙해지자 더 큰 자극을 원하게 되고 그래서 상황이악화되었다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알게 되었다. 현재를 만든건 익숙함보단 점점 커지는 욕망이었다는 것을, 그래서 더욱 무섭게 진화했다는 사실을 말이다.  22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