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오는 건 사람이 아니라 사랑이야
아오야마 미치코 지음, 이경옥 옮김 / 빚은책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오야마 미치코 장편소설

너에게 오는 건 사람이 아니라 사랑이야.

이경옥 옮김 빛은책들 출판사

운명처럼 찾아온 레이와 부의 사랑.

-생각 나누기-

한 단락 한 단락 읽으면서

단편인가 라는 생각이 들 때쯤

어랏,묘하게 이어지네 라는 마음이 든다.

그리고 찾아오는 이야기는 선물 같다.

눈물이 왈칵 나올 만큼 애틋하고 아름답다.

기한부로 끝나버린 사랑인 줄 알았는데

그들은 30년을 뛰어넘어 한결같이 서로를

사랑하고 있었다. 끊어질 듯 끊어지지 않는

줄을 서로 잡아당기고 놓치기를 반복하며

그렇게 늘 연결되어 있었다.

-책 속에 밑줄 긋기-

생명력이란 살아가는 힘이 아니라 살아가려고

하는 힘이야. 레이가 지닌 생명력은 아첨하거나

하지 않고 깨끗해 나는 그걸 느껴.

39쪽

오는 건 그 사람이 아니라 사랑이야 불가항력

이라서 그 사람이 아닌 사랑에 휘둘리는 거지.

(생략) 그러니까 옆에 그이가 있어도 사랑이

가면 끝. 거꾸로 그이가 없어도 사랑이 여기에

있는 한은 끝나지 않아.

44쪽

이런 사람이 좋다고 하는 게 아니라 이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면 그게 완벽한 조합이라고

생각해. 사람은 모두 단 한 사람밖에 없으니까

93쪽

그 모습을 보고 깨달았다. 우리는 색을 잃는 게

아니다. 색이 없는 세계는 없다. 그때그때의

내가 가직 색으로 인생을 그려나가는 것이다.

21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