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와 고양이와 항해사
마틸다 우즈 지음, 아누스카 아예푸스 그림, 김래경 옮김 / 양철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거리-

아들이 너무 간절했던 브리트 선장.

하지만 일곱번째 딸을 낳은후 그는 딸을 없는아이 취급한다.

하지만 일곱째 딸 우나는 아버지와 함께 항해를 꿈구며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고 밝은 아이로 성장한다.

그런 우나에게 기회가 왔다. 아버지 몰래 배안으로

숨어 들어가는거지만 이 기회를 우나는 놓칠수가 없다.

우나는 이 험난한 항해를 잘 해낼수 있을까


-생각 나누기-

책을 읽는 동안 떠오르는 단어는 '욕심'' 이었다.

많은 등장인물이 욕심으로 무너져 내린다.

없어서 욕심을 부리는 게 아닌 있어서 더 갖고

더 누리고 싶은 욕심이랄까?

가장 건강하고 밝게 자란 우나가 이 집에서는

이상한 아이가 되어있고 욕심 많고 심술궂은 언니들은

정상인 곳. 그리고 딸들의 인생을 위한다며

따뜻한 나라로 딸들을 시집보낼 생각에 들떠있는 엄마.

자만심이 가득 부풀어있는 우나의 아빠.

그리고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예언을 남발하는 점쟁이까지.

하지만 우나에게는 키다리 아저씨가 있다.

생일을 몰래 챙겨주고 우나의 손을 잡아준

아빠 배의 항해사 해로 일드 아저씨.

우나와 해로 일드 아저씨. 그리고 배의 요정 고양이 따개비의

신나고 환상적인 모험은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마음을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교훈을 던져준다.

이 책을 영상으로 보면 얼마나 아름답고 환상적일지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진다.

영상으로 볼 수 있으면 참 좋겠다.


-책 속에 밑줄 긋기-

이곳에서 우나의 모험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우나는 그저 나르두만 찾을

생각이 아니었다. 아빠가 틀렸다고 증명할 작정이었다.

아빠가 얻었을지도 모를 그 어떤 아들보다 우나가 멋진 딸이라고

아빠한테 보여 줄 생각이었다.

112쪽

우나의 생일 책에 나오는 이야기처럼 하늘을 나는 나루드가

오로라 쪽으로 배를 끌어올렸다.

배는 무지개 구름도 지나 그 너머 하늘 속으로 들어갔다.

27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