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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2017 개정판) - 경쟁자 넘치는 G마켓 대신 3억 명 회원 아마존을 잡아라
장진원 지음 / 라온북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아마존?
큰 돈보다는 용돈정도라도 벌어볼까 온라인 창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아이템 선정을 위해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었는데 눈 앞에 이 책 [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라는 책이 대뜸 나타났다.
직구가 보편화되는 만큼 구입이야 그렇다 칠 수 있지만
직접 판매라니 너무나 꿈같이 느껴졌다. 정말, 옥션이나 G마켓에서 물건을 팔 듯 아마존이라는 거대 정글에서도 가능한 일일까?
책을 받기도 전에 궁금증이 증폭했다.

저자는 500만원과 신용카드 달랑 한 장 들고 해외
오픈마켓에 도전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미 포화상태인 국내에서는 더이상 희망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후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해외 오픈마켓 공약에 나섰던 것이다. 처음에는 물론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지만 지금은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
라자다, 큐텐 등에서 활발하게 프로 셀러로 활동하며, 연매출 10억을 돌파하고, 아마존에서만 월 1억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고 한다.
어느 분야에서나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는 종이 한
장이다. 그러나 그 결과의 엄청나게 다르다. 단지 한 발을 내디디고, 한 가지를 알았을 뿐인데 눈 앞에는 전혀 다른 세계가 펼쳐지는 것이다.
문제는 그 세계로 들어가 고수가 되느냐, 그냥 맛보기로 끝나느냐이지만 말이다.
이 책을 읽기도 전에, 제목과 출판사 서평만으로 나는
이미 그 낯선 미지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졌다. 어떻게 외국의 사이트에서, 외국 사람들에게 물건을 팔 수 있다는 것인지 신기하면서도 놀라웠다.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고민은 배송의 문제다. 국내의 경우 배송 업체가 다양해지고, 가격경쟁 등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해외의 경우는
다른데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 지 의아하기만 했다.
어쨌든 이렇게 생각조차 못하고 있는 나같은 사람들이,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 길건너에 있는데 이를 모르고 비좁은 곳에서 치고박고 하고 있는 모습이 저자는 아주 많이 답답했던 것같다. 현재 해외
오픈마켓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강의와 컨설팅을 해주고, 직접 책까지 쓰면서 해외 온라인 마켓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 왜 하필 아마존일까?
아마존은 상상 이상의 고객중심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바꿔 말하면, 고객서비스에 만족하고 다시 찾거나 머물러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즉, 고정 고객이 많다는 것이다. 아마존 전체 판매량의
3분의 2가 재구매율이라고 하니, 그만큼 안정된 시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물론 이런 철저한 고객중심서비스때문에 아마존의 기준은
국내 오픈마켓과는 달리 엄격하고 까다롭다고 한다. 광고도 쉽게 할 수 없다. 그렇지만 무분별한 광고로부터 피로하지 않게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고객으로서는 장점이다. 나 역시 그런 곳이라면 물건을 구입할 때 다시 찾게 될 것 같다. 그래서 아마존은 고객의 평가가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저자는 책 곳곳에서 이 고객의 별점과 아마존의 평가를 잘 관리할 것을 누누히 강조한다. 매출의 직접적인 요소가 될 뿐만 아니라
잘 관리하지 못하면 퇴출까지 될 수 있기 때문이란다. 반면, 규정만 잘 지키고, 신뢰를 잘 쌓아둔다면 움직임이 적은 안정된, 그것도 어마어마한
시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책은 아마존 가입부터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그냥
읽기만 하면 집중도도 떨어지고, 기억하기가 쉽지 않다. 참고 삼아 한 번 읽어본 후 직접 계정을 개설할 때 다시 읽어보면서 단계별로 따라해야
감이 잡힐 것 같다. 중간중간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팁을 알려준다. 지금 읽으면서야 그런가보다 하지만 실제로는 실수하기 쉬운 부분들이다.
그런 부분에 밑줄을 긋고, 실제 적용할 때는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 같다. 단계별 과정보다 실제로 도움이 되고, 꼭 필요한 조언은 바로
이런 팁일 것이기 때문이다.

정산을 위한 페이오니아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읽을 때는
해외 오픈마켓이 한층 더 가까이 온 듯한 느낌이다. 해외 직구를 해본 적이 없는 나로서는 결제, 배송 등이 신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과정을
거치는구나, 의외로 간단함에 자신감이 살짝 올라갔다. 배송 역시 아마존 내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론 많은 번거로운 부분들이 해결된다고 한다.
물론 저자의 경우는 많은 경험이 있어서 상황별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초보라면 우선 경험이 중요하니 아마존 내의 서비스를 먼저 경험한 후 차츰
적합한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는 것이 나을 것같다. 다양한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는데, 아마도 선택이 필요할 때는 요긴한 정보가 될 것 같다.
그렇다면 무엇을 팔 것인가?
가장 중요한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저자는 아이템
선정에 있어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해다. 물론 하나의 특정 상품, 분야를 꼭 집어서 얘기할 수는 없으니 어떻게 아이템을 선정하는지 방법과 과정을
알려주는 것이다. 여기서는 각자의 취향이 있겠지만 일단 아마존을 많이 들락거리며 소비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같다. 저자 역시
시장조사가 취미생활일 정도로 수시로 들어가 살피며 아이템을 선정한다고 한다. 이 과정을 즐길 수 있어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다.
마지막으로 아마존은 미국만 있는 것이 아니다.
유럽, 일본을 포함은 11개 국가에 진출해 있고,
신흥국으로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고 한다. 시장은 생각보다 더 넓다. 특히 일본은 반품율도 적고, 배송의 방법도 다양해서 까다롭긴 하지만 매력적인
시장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저자는 미국 외에 다른 나라의 아마존 판매의 방법도 살짝 알려주고 있다. 처음에는 미국만으로도 벅찰 것 같지만
능숙해지면 도전해 볼 만할 가치가 있을 것 같다.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은 한 번 읽고, 그렇구나 하고
책장에 넣어둘 책이 아니라 옆에 끼고, 계속 매뉴얼처럼 이용해야 할 책이다. 물론 이 책이 모든 것을 다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해외 오픈마켓이라는 거대한 세계에 눈을 뜨게 하고, 한 발 한 발 들어갈 수 있도록 용기는 물론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지침서로서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이제, 결심만 하면 된다. 더 늦기 전에!